벳칭, 진료차트 ‘플러스벳’… 중소벤처기업부 아기 유니콘 기업 선정

21
벳칭, 진료차트 ‘플러스벳’… 중소벤처기업부 아기 유니콘 기업 선정
벳칭, 진료차트 ‘플러스벳’… 중소벤처기업부 아기 유니콘 기업 선정

동물병원 진료차트 EMR(전자 의료 기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벳칭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의 신규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기회를 통해 벳칭은 동물병원 차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기 유니콘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며,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 받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아기 유니콘 선정기업에는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또, 전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민간 전문기관이 1:1 맞춤형 컨설팅을 하는 등 비금융 지원도 강화해 아기 유니콘이 예비 유니콘으로, 예비 유니콘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벳칭의 동물병원 진료차트 ‘플러스벳’은 동물병원의 진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관리 및 운영 편의성을 제공해 동물병원 운영 절차를 자동화 한다. 이번 아기유니콘 선정으로 벳칭은 국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고, 글로벌 벤처캐피탈과의 투자 상담회 등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통해 스케일 업을 도모할 예정이다.

플러스벳 개발사 벳칭의 김평섭 대표는 “이번 아기유니콘 선정은 벳칭의 비전과 플러스벳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앞으로도 수의사들의 더 효율적인 진료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사용성을 고도화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도약을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벳칭은 동물병원을 위한 클라우드 진료차트 EMR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펫테크 스타트업이다. 기술력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