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 균형을 모색하기 위해 근로 시간 개편 방안 등을 논의할 노사정 사회적 대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앞서 주 4일제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루미나리안(illuminarean, 대표 김사무엘)은 미국 친환경 에너지 투자 법인 Solariant Capital(솔라리언트)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는 글로벌 IT 스타트업으로 2020년부터 주 4일제, 100% 재택근무, 워케이션 등 일과 생활의 밸런스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 기업 리뷰 사이트 잡플래닛 총 만족도 4.9(5점 만점)을 받아 화제다.
일루미나리안에 관한 리뷰 중에는 “직원들을 우선으로 생각해 주시고 직원들의 입장으로 항상 챙겨주는 기업입니다”, “진정한 워라벨 및 워케이션을 할 수 있는 착한 회사”, “주 4일로 대표되는 워라밸, 함께 성장한다는 것을 실천하는 회사” 등 ‘업무와 삶의 균형’ 과 ‘사내 문화’가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사무엘 일루미나리안 대표는 “일루미나리안은 제가 다양한 나라에서 IT 개발자로 일하며 경험했던 좋은 모습을 한국에서도 실현하기 위해 시작한 회사”라며 “회사가 제공하는 좋은 업무환경, 존중이 직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곧 그것이 회사와 직원 모두가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최종 목표는 좋은 분들과 오래 함께 회사를 성장시키고 우리 회사의 문화가 한국의 기본 문화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라 전했다.
일루미나리안은 신재생 에너지 특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미국과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모기업인 Solariant Capital(솔라리언트)가 운영하는 프로젝트를 함께 서포트하고 있는 글로벌 IT 스타트업이다. 2017년 출범해 2024년 상반기 기준 약 70명에 달하는 팀으로 성장했다.
- 한화시스템 사내벤처 플렉셀 스페이스, 미국 우주 시장 두드린다
- 의정부시, 기업유치 전략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K-POP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클릭더스타’ 최초의 페루 걸그룹 ‘블링원’ 데뷔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4 경북 글로벌 패키지 성장지원사업 15개 사 선정
- 모비데이즈, 임시주주총회 개최… AI 사업 본격화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