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액셀러레이터 01Booster와 스타트업 일본 진출프로그램 ‘MARK Global Express Japan’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크앤컴퍼니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와 함께 Try Everything 2024 공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일본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7월부터 10월까지 네 달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본 현지 전문가(시장, 오픈이노베이션, 기업 협업, 투자)를 연계하여 ▲선정 기업의 역량을 진단하고 자문하는 ‘글로벌 온보딩 밋업’과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를 매칭하고 현지 방문을 통해 미팅과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글로벌 마켓 딥다이브’등의 실전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마크앤컴퍼니는 일본 소재 액셀러레이터이자 벤처빌더인 01Booster (이하01B)와 협력하여 콘텐츠 분야 기업을 위한 기업 역량 진단과 자문, 일본 현지 비즈니스 협력 파트너 매칭을 기업별로 2회씩 제공할 예정이다.
현지 비즈니스 미팅 이후에는 ▲참여 기업과 국내외 투자사, 현지 전문가간 교류회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이후 MARK Global Express Program을 통해 일본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SEA), 북미 및 유럽 (WEST) 시장으로 나아가는 글로벌 프로그램 (Worldwide) 으로 지원범위를 지속 확장하겠다’ 고 밝혔다.
- 팀엘리시움,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 디토닉, 충북 스마트시티 데이터 허브 보급 사업 선정
- “테이블 오더 첫 3개월 무료”… 페이히어, 자영업자 디지털 전환 지원 나서
- 오리온디스플레이, 백화점 매장 리뉴얼을 위한 LED Wall 구축
- 워프코퍼레이션, 곽민선 아나운서와 김수빈 캐스터 영입.. “숏폼 콘텐츠 기반 글로벌 IP 비즈니스 펼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