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탑차가 아닌 일반 화물차도 활용 가능한 콜드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선고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신선고는 LG전자 스튜디오341(STUDIO341) 사내벤처 시즌1 기업으로, 스핀오프(분사 독립)한지 2개월 만에 팁스에 선정됐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신선고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았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신선고는 2년간 5억원의 R&D(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신선고의 새로운 콜드체인 솔루션 ‘신선GO’는 고객이 상품을 받아보는 순간까지 알맞은 냉장·냉동을 유지하는 정온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온도 변화에 민감한 식품·의약품의 안전한 이송을 목표로 한다.
신선고는 특허 받은 진공 비드 단열 기술과 인공 신경망 기술을 활용해 냉장 냉동 식품을 정온 유지하며 일반 화물차로 배송하는 기술을 구축 중에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생협 시장에도 진출을 검토하며 빠른 시장 선점을 준비 중이다.
이성훈 신선고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신선GO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조속히 완료할 것”이라며 “고객사가 만족할 만한 제품을 빠르게 인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사족보행 승월 로봇’ 디든로보틱스, 블루포인트서 투자 유치
-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2024 클라이밋 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 캔디데이트 팀 소개 페이지 오픈 “지구 최고의 일터 만들기”
- 보안은 AI의 핵심 과제… AI 스타트업 달파, 티오리와 협업해 서비스 보안 강화
- 인류의 미래, 지구 행성의 미래 – 희망의 활로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