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패드·맥 소비자에 ‘희소식’…”4월부터 AI서비스 애플 인텔리전스 한국어 지원”

14

오는 4월부터 한국 소비자들도 아이폰·아이패드·맥(MAC) 등의 애플 기기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 ‘애플 인텔리전스’를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4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 운영체제(iOS) 18.4, 아이패드 운영체제(iPadOS) 18.4, 맥 운영체제(macOS) Sequoia 15.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프랑스어·독일어·이탈리아어·포르투갈어(브라질)·스페인어·일본어·중국어(간체)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애플 비전 프로.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 비전 프로. /애플 홈페이지 캡처

개발자들은 이날부터 각 운영체제를 테스트할 수 있다.

애플은 같은 시기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에도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비전 운영체제(비전 OS) 2.4에서 베타 서비스로 이용 가능할 수 있다. 애플은 현재 영어 서비스만 지원 중이지만 연내 지원 언어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애플 기기 이용자들은 이에 따라 비전 프로에서도 ‘글쓰기 도구’를 통해 텍스트를 교정, 재작성·요약할 수 있게 된다. 또 챗GPT로 완전히 새로운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비전 운영체제에는 ‘공간 갤러리’앱도 새로 추가된다. 이 앱에는 예술가와 영화감독, 사진작가 등이 선보이는 공간 사진, 비디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플은 K팝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등 아티스트 이미지를 비롯한 예술·문화·엔터테인먼트·스포츠·여행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애플 한 관계자는 “애플은 아이폰용 비전 프로 앱을 아이폰 운영체제(iOS) 18.4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해, 아이폰에서 비전 프로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앱과 게임을 지정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