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글로벌 마켓앱 출시…국내 작가 해외진출 돕는다

41

/사진제공=백패커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50개국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모바일앱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앱은 국내 서비스와는 분리해 독립 운영한다. 기존 아이디어스 국내 작가는 별도 가입 없이 글로벌 앱 입점이 가능하며 첫 매출 20만원까지 판매 수수료도 면제 받는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글로벌 마켓 입점 작가들에게 △직접 운영 중인 국내 물류 창고에서 합배송부터 수출입통관 해외배송까지 전 과정 대행 △합리적인 비용에 고품질 번역 지원 △국내 리뷰 무료 번역 후 아이디어스 글로벌 연계 등록 등을 제공한다.

그동안 아이디어스는 미국,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일본 등의 고객들이 팔찌, 반지 등 패션 악세사리를 비롯해 홈리빙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구매해왔다. 올해 초 백패커는 아이디어스의 해외 사업 준비를 위해 해외 투자사들로부터 총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2014년 출시된 아이디어스는 현재 3만6000여명의 작가들을 바탕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650만건, 누적 거래액 880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1위 엣시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 규모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글로벌 e커머스 시장은 국내 시장의 32배가 넘는 4000조원 규모로 핸드메이드 분야도 빠르게 동반 성장하고 있다”며 “K크래프트를 글로벌에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국내 작가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K크래프트의 독창성을 보여줄 수 있는 패션 악세사리, 홈·리빙을 비롯한 수공예품 등 주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점차 상품군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