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언어 몰라도 메타버스 만든다…레드브릭, 미국서 특허 획득

63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차세대 비주얼 코딩 기술인 OOBC(Objective Oriented Block Coding)의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브릭은 지난해 10월 미국특허청에 우선심사제도로 OOBC 기술 출원을 신청해 5개월 만인 지난 3월 특허 등록을 마쳤다. 지난해 8월 국내 특허 획득에 이어 미국에서도 고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OOBC는 단어 카드를 조합해 영어 문장을 만들 듯 코딩 언어로 이뤄진 블록을 조합해 문장형의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C언어나 파이썬과 같은 텍스트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특히 다른 블록 코딩 기술과는 달리 주어, 동사, 서술어 순서에 맞춰 선택 가능한 코딩 언어 블록만 조합할 수 있게 해 초보자들도 쉽게 코딩을 할 수 있도록 만든다.

레드브릭은 현재 20만명의 크리에이터들을 확보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OOBC 등을 활용해 60만개가 넘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창작했다. 코딩을 모르는 사람도 누구나 창작자가 되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거래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활성화하고 있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실리콘밸리가 있는 첨단 IT 기술의 본산 미국에서 OOBC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도 끌어들여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