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홀딩스, 부산에서 로드쇼 진행 “한류 팬덤 플랫폼 비전 소개”

89

한류홀딩스 나스닥 IPO관련 부산 로드쇼에서 기조 연사로 나선 류성국 한류뱅크 부사장/사진제공=한류홀딩스

한류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류뱅크의 지주사 한류홀딩스(HRYU)가 지난 24일 부산에서 나스닥 IPO(기업공개)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류홀딩스는 이번 로드쇼에서 다양한 투자자에게 미국 나스닥 상장 공모 참여 정보를 비롯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전달했다. 또 운영 중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를 중심으로 한류의 방향을 제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회사는 지난 3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2022년도 감사 보고서와 S-1리포트를 제출했고 이에 대해 SEC는 검토를 거쳐 지난 14일 S-1 리포트 승인을 완료했다.

한류홀딩스는 이달 말까지 글로벌 로드쇼 일정을 소화한 후 투자자 리스트와 공모 금액을 북 (BOOK)에 담아 나스닥에 제출할 계획이다. 나스닥에 북이 제출되면 SEC에서 운영하는 기업통합 공시시스템(EDGAR)를 통해 거래가 시작된다.

이재만 총괄사장은 “이번 글로벌 로드쇼로 한류 팬덤 플랫폼 등 기업 비전에 대해 상세히 전달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나스닥 상장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한류 수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류홀딩스의 공모청약은 유안타증권을 통해 청약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지난 20일 제이콥에셋이 50억원, 에드뷰가 50억원 등 총 100억원이 청약됐다. 21일에는 추가로 100억원이 투자 유치됐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