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협회 김종술 전무, 산업포장 수상…벤처투자 활성화 앞장

81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김종술 전무가 20일 열린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34회를 맞은 중소기업인 대회는 일자리, 수출, 사회기여 등 한국 경제 발전에 공헌한 중소·벤처기업인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자긍심을 높이는 대회다.

김종술 전무는 1994년도부터 벤처캐피탈업계에 몸담았으며 2005년부터 약 20년 동안 VC협회에서 근무하면서 국내 중소, 벤처기업 대상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및 제도개선에 앞장서왔다.

VC협회, 중소벤처기업부, 법제연구원, 한국벤처투자 등으로 구성된 벤처투자촉진법(이하 벤촉법) 및 하위법령 제정 TF를 통해 벤처업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벤촉법 국회 본회의 통과를 이뤄낸 것이 대표적이다. 매년 20여건 이상의 제도 개선 및 법령개정을 기재부, 금융위, 중기부 등에 건의하여 중소기업 벤처투자 규제 완화 및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또, 벤처투자로드쇼, 벤처투자사랑방 등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조달력이 약한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 지원을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방 소재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지역연계 기업설명회(IR) 운영해 지역 벤처투자 불균형 해소 및 지방·특수산업 벤처투자 확대에 대한 인식 제고에 힘썼을 뿐만이 아니라,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과 투자심사역간의 매칭 및 컨설팅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는데 공헌했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김 전무는 국내 중소기업 인수합병(M&A) 활성화 지원기반 구축 및 마케팅 및 연구개발(R&D) 자금 지원 및 사업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뿐만이 아니라 VC 투자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