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인천 상용차용 수소 충전소 ‘내트럭인천 수소충전소’ 운영

167

“대한민국 친환경 에너지 사업 이끌 것”

사진제공=SK에너지‘내트럭인천 수소충전소’에서 수소화물차와 수소버스가 충전하고 있다.

SK에너지가 인천 내트럭하우스 부지 내 대형 수소 버스ㆍ트럭 충전이 가능한 상용차용 수소충전소 운영에 나선다.

SK에너지는 4일 인천 중구 신흥동 소재 SK 인천 내트럭하우스에서 ‘내트럭인천 수소충전소’ 준공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인천시는 현재 수소 버스 23대와 수소 트럭 3대를 운영 중이다. 4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연내 수소 버스 130대를 추가로 보급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2030년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수소 버스 2000대를 보급해 수소 선도 도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현재 인천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현재 7개소에 그쳐 충전 인프라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내트럭인천 수소충전소는 정부와 인천시가 각각 40억 원, 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구축된 120㎏/h급 대형 수소충전소로 대형 화물차 하루 60대, 수소 승용차 시간당 24대가 충전 가능해 인천시가 추진하는 수소차 보급 계획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호준 SK에너지 S&P추진단장은 “SK에너지는 앞으로도 대형 상용차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 공급 사업자로서 대한민국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