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2023년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 선언식’ 실시

148

d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15일 열린 ‘2023년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 선언식’에서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를 선언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15일 임직원의 내부통제 의식 제고 및 윤리의식 함양을 위한 ‘2023년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 선언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언식은 최근 금융권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금융사고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경영 기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과 김영신 노동조합위원장 등이 내부통제 및 윤리경영 강화를 선언했고, 직원 대표는 윤리헌장을 낭독하며 내부통제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이 원장은 “지난해 한해 동안 7조3000억원의 정책서민금융을 공급하는 등 2016년 9월 설립 이후 7년간 양적으로 성장해왔다”며 “외형적으로 성장한만큼 이제는 내부통제, 윤리경영 등을 보다 강화해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노조위원장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정직성과 투명성, 윤리의식 강화는 필수적인 부분”이라며 “지속적인 성장과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내부통제 강화 및 윤리경영 실천에 노·사가 함께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향후에도 윤리경영 주간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의 내부통제 의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