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 염원”… 방탄소년단 입대 후… 기존 발표곡들 역주행

72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전원이 군 공백기에 돌입하면서 이들이 과거 발표한 곡들이 차트 역주행을 펼치며 재조명받고 있다.

2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봄날'(2017), ‘아웃트로 : 티어'(Outro : Tear·2018), 데뷔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2013)은 멤버들이 입대한 직후인 이달 13∼15일 전 세계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차례로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 빅히트뮤직

이어 세 곡은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처음 진입했다.

또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Proof)의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2022) 뮤직비디오는 이달 들어 유튜브 조회 수가 전월 대비 20% 이상 급증했으며, 지난 19일 유튜브 조회 수 2억건을 넘겼다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의 기존 곡들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역시 이달 10일 기점으로 상승세를 탔다”며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Best moment is yet to come)는 ‘옛 투 컴’의 가사처럼 전 세계 팬들의 염원이 하나로 모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팀이 공백기에 돌입하면서 전 세계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들이 이들의 기존 발표곡을 찾아 듣고 있다는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달 11일 RM·뷔, 12일 지민·정국까지 입대하며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팀 활동 재개를 약속한 2025년까지 입대 전 준비한 콘텐츠를 하나둘 공개하며 기다리는 팬들을 달래줄 계획이다.

앞서 지민의 팬송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와 디즈니+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모뉴먼츠 : 비욘드 더 스타'(BTS Monuments: Beyond The Star)가 공개됐다.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