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뉴진스가 2023 방송·연예 분야 한국 최고의 스타 1위에 선정됐다.
인크루트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2023 방송·연예 분야 한국 최고의 스타’를 설문 조사했다. 인크루트는 후보 목록을 국내 주요 포털과 SNS 검색 빈도, 이슈성, 주요 시상식 수상 이력 등을 고려해 추렸다.
뉴진스는 30.2%를 얻어 2023 방송·연예 분야 한국 최고의 스타 1위에 뽑혔다. 많은 누리꾼은 뉴진스의 화제성으로 인해 많은 지지를 보냈다. 뉴진스는 최근 빌보드 200에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이어 방탄소년단(BTS)이 9.2%를 얻어 뉴진스에 이어 2023 방송·연예 분야 한국 최고의 스타 1위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유튜버이자 예능인 덱스가 2023 방송·연예 분야 한국 최고의 스타 3위에 뽑혔다.
한편 뉴진스는 2022년 7월 22일에 데뷔한 ADOR 소속의 5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뉴진스는 5명의 멤버가 모여 어딘가 자유분방하면서도 결합력 있는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소녀들이 ‘재밌게 즐긴다’란 표현이 어울리는 뉴진스만의 청춘 하이틴스러운 컨셉은 뉴진스가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뉴진스의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에서부터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참신한 군무로 “자칫하면 어려 보이기만 할 수 있는 십 대들을 데리고 최적의 컨셉으로 밀고 나갔다”라고 평을 받으며 그룹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이후 발매된 ‘Ditto’와 ‘Super Shy’ 등 여러 곡에서 역시 무대를 순수하게 즐기며 뛰노는듯한 멤버들의 모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순미가 돋보이는 그룹의 색깔을 베이스로, 레트로와 힙합을 적절히 섞은 음악적 퀄리티 역시 호평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