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돈 벌어서 다 어디에 쓰나?

120

마음씨도 ‘국보급’ 아이유

지난해 12월 31일 가수 겸 아이유가 자신의 팬클럽명인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미혼모가족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각각 5천만원 씩, 총 2억 원을 전달했다는 따뜻한 소식을 전했다.

새해가 밝았다. 1년 365일 내내 행복할 수만은 없겠지만
기쁜 날이 슬픈 날보다는 월등히 많은 한 해가 되시길

지난해 5월 기준으로 이미 누적 기부 금액 50억 원을 넘긴 아이유. 새해를 맞이해 또 한 번의 기부 소식과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따뜻함을 더했다.

익명의 기부천사에서 공개 기부까지 김우빈

2022년과 2023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서울아산병원 소아병동 환아들에게 선물과 친필 카드를 보내며 마음을 보탠 김우빈. 지난해에 이어 1억 원을 전달하며 2024년 갑진년을 시작했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소아암 환자들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꾸준히 기부를 해온 그. 코로나19, 산불, 수해 피해 등 재난 발생 시에도 연인인 신민아와 꾸준히 기부 활동에 동참해 왔다.

초록우산의 그린노블클럽 회원인 청하

2019년부터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을 통해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며 해당 기관의 고액 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 회원으로 등극한 가수 청하는 또 한 번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2월 자신의 27번째 생일을 기념해 팬클럽 별하랑 이름으로 귀 재건수술, 희귀 질환, 극심한 피부 질환 등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저소득 아동을 지원한 청하. 올해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위한 나눔에 나섰다.

예상치 못한 대상과 함께 나눔을 전한 딘딘

지난해 말 ‘1박2일’ 팀으로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SBS 라디오DJ 신인상을 수상한 딘딘은 대한적십자사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저에게 주시는 대가 없는 사랑 덕분에 예상치 못한 큰 상도 받고, 무탈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인사를 전한 그는, “조금이나마 세상과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기부 플랫폼으로 꾸준히 기부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

가수 임영웅은 선한스타 12월 가왕전 상금으로 받은 200만 원을 한국소아암재단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임영웅은 해당 플랫폼으로 총 7,035만 원의 기부금 전액을 기부했다.

무명시절부터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 최근 그의 공식팬카페 회원들 역시 경기북부 사랑의 열매를 통해 933만 원을 전달하며 아름다운 사랑의 가치를 나눴다.

11년째 기부와 봉사활동 이어오고 있는 박보영

배우 박보영 역시 서울 어린이병원에 2천만 원을 기부했다. 2014년부터 금전적인 후원뿐만 아니라 환아들의 목욕과 식사 도움 등 보호자들에게 좀 더 실질적이고 가까이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선행을 이어온 박보영.

지난해인 2023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혹시나 기부와 봉사가 의무감이 될까봐 그간 몰래 이어왔으나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실을 밝혀 훈훈함을 선사한 바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