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SM엔터테인먼트 떠났다… 새 소속사 확정 (+정체)

15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태민(TAEMIN)이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 새 둥지를 틀었다.

샤이니 태민 / 빅플래닛메이드엔터테인먼트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샤이니의 메인 댄서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수 태민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앞으로 태민의 폭넓은 음악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보다 더 넓은 곳에서 다방면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태민의 새로운 출발에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넥스트 플래닛 스포일러에 이어 오전 8시 태민의 새 아티스트 로고와 프로필 이미지를 공개했다. 감각적인 로고 아트워크와 태민의 매혹적인 비주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태민은 그룹 샤이니의 메인 댄서이자 K-POP 전 세대를 대표하는 남성 솔로 퍼포머다. 지난 2008년 만 14세로 데뷔한 이후 16년여 간 샤이니 멤버로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꾸준히 색깔 있는 앨범을 발매하며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샤이니 태민 / 빅플래닛메이드엔터테인먼트

특히 국내 솔로 앨범을 통해 선보인 ‘괴도 (Danger)’, ‘Press Your Number'(프레스 유어 넘버), ‘MOVE'(무브), ‘낮과 밤 (Day and Night)’, ‘WANT'(원트), ‘Criminal'(크리미널), ‘이데아 (IDEA:理想)’, ‘Advice'(어드바이스), ‘Guilty'(길티) 활동은 매 무대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화제와 호평을 얻으며 태민의 독보적인 역량과 정체성을 입증했다.

지난달 말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된 태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를 새 둥지로 선택한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컴백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태민과 함께 가수 허각, VIVIZ(비비지, 은하·신비·엄지), 하성운, 이무진, 비오, 렌과 퍼포먼스 디렉터 캐스퍼(Kasper), 카니(Kany), 예능인 이수근이 소속돼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