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신 행보’ 조진웅, 이번엔 본인 생일 카페에 이런 입간판 보냈다 (사진)

27

평소 정치·사회 이슈에 소신 있는 행보를 보인 배우 조진웅이 입간판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를 독려했다.

배우 조진웅 / 뉴스1

10일 엑스(X·옛 트위터) ‘2024 조진웅 생일 카페’ 계정에 “조진웅 배우님께서 생일 카페에 등신대 보내주셨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사진엔 조진웅이 해당 카페에 직접 보낸 입간판의 모습이 담겼다. 입간판엔 중후한 미소를 짓고 있는 조진웅의 얼굴과 “투표하고 오세요. 조진웅 올림”이라는 문구가 프린팅돼 있다.

배우 조진웅이 본인 생일 카페에 보낸 투표 독려 입간판 / X(@HBD_CJW)

해당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왠지 투표 안 하면 못 들어갈 것 같다”, “이런 투표 독려 너무 좋다”, “진짜 멋있는 배우”, “역시 배운 사람은 다르다”, “투표한 거 인증받아야 하는 거 아니냐”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조진웅은 묵직한 연기력과 함께 소신있는 행보를 보이는 연예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2021년 홍범도 장군의 유해 봉환을 위해 국민 특사 자격으로 카자흐스탄을 다녀왔고, 2020년엔 전태일 열사 50주기 기념 캠페인에 직접 참석했다.

아울러 2019년 부마 민주 항쟁 기념식에서 고 임수생 시인의 ‘거대한 불꽃 부마 민주 항쟁’을 낭송했다. 2016년 춘사 영화상 시상식’에서는 영화 ‘암살’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독립투사의 넋이 억울하지 않게끔 지켜온 땅 잘 지켜나갔으면 좋겠다. 기회가 있다. 선거합시다”라고 외쳐 화제를 모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