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서 군인 만나자마자 ‘경례’한 구독자 2000만 해외 유튜버의 ‘리스펙’ 수준

348

YouTube 'IShowSpeed'

최근 군에서 안타까운 인명 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해외 유명 유튜버 아이쇼스피드가 한국 방문 당시 군인과 만났던 장면이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국 군인 보더니 갑자기 리스펙하는 대형 유튜버 아이쇼스피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쇼스피드는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출신의 유튜버이자 래퍼다. 

2018년부터 게임 방송으로 인지도를 쌓은 그는 2021년 틱톡 영상으로 유명해지더니 현재는 구독자 2000만 명이 넘는 초대형 유튜브로 성장했다. 

YouTube 'IShowSpeed'

해당 영상은 지난 14일 아이쇼스피드가 홍대에 방문했을 때 촬영된 영상 중 일부다. 

당시 홍대 거리 곳곳을 누비던 아이쇼스피드는 휴가를 나온 군복 차림은 장병 2명을 보고 곧바로 ‘경례’를 했다. 장병들 역시 이에 경례로 화답하고, 그와 악수를 나눴다. 

그러면서 “나라를 지켜줘서 고맙다”고 거듭 말했다. 

아이쇼스피드는 이어 “자부심을 가져라. 다치지 말고 전역해라. 만약 북한이 문제를 일으키면 내가 도와주겠다”라며 존경을 표했다. 

YouTube 'IShowSpeed'

이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군인 존중의 나라에서 온 사람답네”, “군인 보자마자 감사하다고 말하는 거 너무 호감이다”, “군인 앞에서는 장난 안 친다” 등의 반응을 내비쳤다. 

아이쇼스피드는 한국 방문 당시 DMZ에도 방문한 바 있다. 

당시 파주에서 군복을 입은 할아버지를 만나서도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이쇼스피드의 감사 인사에 할아버지는 감동받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