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스마트폰 터치 가능한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 선봬

3803

사진 제공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쓸 수 있는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와 여름철에 쓰기 좋은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 라이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린가드는 유한킴벌리의 산업 안전 전문 브랜드로 30여 년간 산업 현장의 안전을 지키는 보호구를 제공해 왔으며, 최근에는 배달 운수, 아웃도어, 원예, 인테리어, 차량 정비 등 다양한 환경에서 보호구가 활용되고 있다.

신제품은 작업용 글러브의 다기능화 추세에 부합되는 제품이다. 장기간 편리한 작업을 돕는 통기성은 기본, 스마트폰 등 기기에 대한 터치 기능도 추가됐다. 자체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작업용 장갑에 요구되는 주요 성능은 ▶활동 편리성 ▶피팅감(착용감) ▶미끄럼 방지 ▶터치스크린 조작 가능 여부 순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조사기간: 2023.11.10~13 / 조사기관: 오픈서베이 / 조사인원: 100명)

신제품에 적용된 스마트 터치 기능은 전도성 물질을 코팅을 할 필요 없이, 섬유 자체로 안정적인 터치감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개선하고자 한국인 표준 데이터**를 고려한 맞춤 사이즈로 제작됐다. (**35~39세 남성 평균 손 크기 기준, 출처: 사이즈 코리아)

이밖에도 기름에 강한 방유성 NBR(Nitrile Butadiene Rubber) 코팅 처리를 하였고, 내마모성 4단계**** 수준의 내구성도 갖췄다. 손목 부위는 밴딩 처리가 되어있어 안정감 있게 작업할 수 있으며, 마모 저항, 절삭 저항 등을 테스트하는 유럽 표준 EN388 시험도 완료했다. (***일반 제품 기준(라이트 3단계), EN388 시험, 사용 방법 및 환경에 따라 교체 주기가 상이할 수 있음.)

크린가드 담당자는 “다변화되는 작업 환경과 소비자 니즈를 폭넓게 고려해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은 물론 일상 속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 역량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크린가드 스마트핏 글러브 신제품은 개인 작업자 구매 용이성을 고려하여 유한킴벌리 네이버 사업자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추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로도 구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