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독
- 장성호
- 출연
- 케네스 브래너, 오스카 아이삭, 우마 서먼, 포레스트 휘태커, 피어스 브로스넌, 마크 해밀, 벤 킹슬리,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 개봉
- 2025.07.16.
10년의 제작 기간 360억 원의 제작비, 한국 감독의 진심이 깃든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정보 출연진 해외 관람평 한국 개봉 프리뷰입니다.
킹 오브 킹스 정보
감독:장성호
출연:케네스 브래너,오스카 아이삭,우마 서먼,포레스트 휘태커, 피어스 브로스넌, 마크 해밀, 벤 킹슬리
장르:애니메이션
등급:전체 관람가
러닝타임:101분
개봉 예정:7월 16일
영화 「킹 오브 킹스」는 예수의 일생을 다룬 장편 3D 애니메이션으로,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소설 「우리 주님의 생애」를 원작으로 한다.
영화는 찰스 디킨스가 아서왕을 좋아하는 아들에게 ‘킹 오브 킹스’인 예수의 이야기를 해주는 것으로 신앙을 넘어 인간의 삶과 감정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북미에서 먼저 개봉해 성공했고 한국에서는 7월 16일 여름방학 시즌에 개봉한다.
해외 평가
로튼 토마토 신선도 점수는 63%, IMDb 평점은 10점 만점에 7점으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다.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적합한 감동 애니라는 평가와 함께, 애니메이션이지만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서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90분 안에 예수의 인생을 촘촘히 담아내며, 결말부에는 아버지 찰스 디킨스와 아들의 감정이 진하게 밀려오는 여운이 남는다.
일부 평론가들은 애니메이션 표현력이나 일부 코믹 요소의 어색함을 지적하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는 비신앙자도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장성호 감독님 10년의 열정
이 작품은 장성호 감독의 10년의 열정으로 완성됐다. 감독은 국내 VFX 1세대로, CG 시각효과 전문 스튜디오 모팩스튜디오를 이끌며 「공동경비구역 JSA」, 「건축학개론」,「해운대」, 「늑대소년」등 K-영화 대작에 참여해 왔다.
2015년부터 「킹 오브 킹스」제작에 착수해 각본, 연출, 제작까지 도맡으며 무려 10년간 한 작품에 몰입했다. 총 제작비는 약 360억 원이 들었다. 그런데 종교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적 한계 때문에 국내에서 투자하겠다는 제작사가 없었다. 그렇게 자비로 감당하고 후반에 북미 진출을 통한 회수 전략으로 방향을 틀었다. 다행히 북미에서 성공했다. 첫 주말에만 1,900만 달러 벌어들이며 기독교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다. 누적 총 수익은 6,800만 달러 한화로 860억 원 이상이다.
감독님은 실사 같은 애니메이션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K-애니메이션의 기술력과 예술성을 글로벌 무대에 알렸다.
시네마 스코어 A+ 등급을 기록했다. 이는 디즈니, 픽사 제외한 애니메이션 중 다섯 번째로 높은 평점을 기록한 사례다.
시네마 스코어가 A+는 관객의 압도적인 만족도를 말한다. A는 매우 좋았다. A- 좋았지만 약간 아쉬움이 있다. B+ 평균 이상 B 이하 반응이 미지근하거나 실망스러움이다. 그런 중에 A+을 받았다니 기대해 봐도 될 것 같고 자랑스러운 K-애니메이션이다.
감독님은 “신앙이 없더라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그런 만큼 「킹 오브 킹스」는 종교적 설교가 아닌 흥미롭고 따뜻한 스토리텔링으로 관객을 설득할 예정이다.
화려한 성우진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는 화려한 성우진이다. 한국어 더빙에는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가 참여했다. 이병헌은 찰스 디킨스 역을 맡아 중후한 내레이션으로 극의 흐름을 안정감 있게 이끈다.
이하늬는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를, 진선규는 예수 그리스도의 목소리를 맡아 깊이 있는 감정선을 전달한다.
영어판 목소리 출연진도 할리우드 A급 드림 캐스팅이다. 예수 역의 오스카 아이삭, 마리아 역의 케이트 윈슬렛, 찰스 디킨스 역의 케네스 브래너는 모두 감정 표현에 강한 연기파 배우들로, 이들은 목소리 연기만으로도 실사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귀로도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는 찬사가 이어졌다.
찰스 디킨스가 들려주는 예수 이야기
줄거리는 빅토리아 시대 영국을 배경으로, 작가 찰스 디킨스가 아들 월터에게 예수의 삶을 들려주며 시작된다. 그 이야기는 기적과 고통, 용서와 사랑, 배신과 죽음, 그리고 부활까지.. 한 인간의 삶이자 희망의 이야기로 이어진다.
예수는 이 영화에서 성인이 아닌, 가장 낮은 자들을 마주하고 사랑하는 인간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그의 이야기를 듣는 아이는 삶과 죽음을 넘어선 진정한 희망을 깨닫게 된다.
감동적이지만 무겁지 않고, 종교 영화지만 설교하지 않는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인 순간들이 많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영화「킹 오브 킹스」다.
- 영화 인피니트 정보 출연진 결말 킬링타임용 SF 액션
- 팔공산 한정식 맛집 밥을 짓다 여름 정식
- 넷플릭스 신작 7월 공개 예정 영화와 드라마
- 오징어 게임 시즌 3 해외 반응 미국판 스핀오프도 나온다
- 영화 케이프 피어 정보 관람평 결말 잘못된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