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집 본점
영업시간:11시 30분~22시
라스트 오더:21시
365일 연중무휴
주소:대구 수성구 수성로 45 일품집 본점
민물장어가 싸고 맛있다고 소문난 일품집 본점은 연중무휴로 들안길 근처에 자리하고 있다. 대구에서 장어가 젤 싸고 맛있는 곳이 아닐까 싶은 정도로 감동받게 되는 대구 장어 맛집 일품집이다.
이곳은 풍천장어 민물장어를 직접 키우고 판매하는 곳으로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고 들어갔다. 풍천장어가 바람과 물이 흐르는 강가에서 기른 장어라는 뜻으로 활력 좋은 장어다. 일품집이 풍천장어 직판장 시스템으로 가격이 저렴한 게 최고 장점이다.
실내 분위기
내부는 엄청 넓은 편이었다. 중간중간 칸막이가 있어서 그냥 공개된 것도 아닌 것이 널찍한 구조에 환기구가 깔끔하게 설치된 모습이다. 테이블마다 넓은 그릴과 환풍기가 준비되어 있어서 쾌적하다.
튼실한 장어들
입구로 들어가니 깨끗한 수족관 안에 튼실한 장어들이 한가득 들어가 있었다. 사진만 봐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장어들이 활력 있어 보인다.
직판장답게 맛있는 민물장어를 손질해서 판매하고 있다. 직접 보고 고르고 계산을 하면 초벌을 해주는 방식이다. 직접 보고 고르고 먹는 즐거움이 있다.
장어를 먼저 계산을 하고 자리에 앉으면 되는데 초벌도 선택할 수 있다. 1인 상차림비는 4,000원이고 초등학생은 2,000원이다. 상차림비에 참숯 밑반찬 야채까지고 셀프바도 있어서 좋았다.
우리는 간장과 소금으로 선택했는데 대체적으로 간장과 소금으로 많이 드신다고 했다.
초벌 하는 공간이 있어서 구경도 했는데 불꽃쇼도 하시고 맛있게 초벌 해주니 구워 먹기도 편했다.
기본 밑반찬 상차림
기본 찬들은 장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기본 구성으로 깔끔하다.
소스도 취향에 맞게 고추장 소스 간장소스 골라서 먹을 수 있었고 소금구이는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된다.
일품집이 숯도 엄청 좋은 걸 쓰는 것 같았는데 숯도 좋고 고기 구워 먹는 판도 넓었다.
셀프바에서 기본 야채와 장아찌류를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명이나물도 있고 깻잎지도 있다.
장어가 초벌 되는 동안 시원한 맥주도 한잔했다. 맥주컵이 또 시원하게 제공돼서 더 좋았던 대구 장어 맛집 일품집이다.
민물장어는 맛도 맛이지만, 피로 회복, 정력 강화,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이다. 특히 숯불에 구워 먹는 풍천 장어는 더 맛있다.
초벌된 장어구이가 나왔다. 하나는 깔끔한 소금구이 하나는 달짝한 장어구이로 크기에 압도된다. 장어가 이렇게 실해도 되는 건지 이렇게 튼실한 장어 가격도 합리적이고 장어 먹을 때는 무조건 여기만 갈 것 같다.
소금구이부터 먹기
소금구이는 장어 본연의 고소함이 살아 있어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분께 딱 좋다. 노릇노릇 구워 먹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쫄깃함이 있다. 장어가 신선하니깐 비린내도 없다.
장어 자체가 너무 커서 반으로 잘라먹었다.
쌈으로도 싸먹고 명이나물과 먹어도 좋았다. 소금구이는 기교 없이도 깊은 맛이 난다. 그리고 무엇보다 숯향이 잘 베여들여서 그 풍미가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온다.
깻잎지와 잘 어울리고 백김치는 느끼함을 잡아준다. 명이나물의 은은한 새콤함과 향긋함이 감싸줘서 입안에서 기분 좋은 밸런스가 완성된다. 쫀득한 장어살 사이로 명이나물 향이 살짝 올라와서 고급스러운 풍미도 있다. 깻잎지는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있어서 장어의 풍미를 확 끌어올려 준다.
간장 구이도 맛있다
간장 장어구이는 달짝지근한 게 중독의 늪이다. 소금구이도 맛있지만 간장 구이도 참 매력 있다. 윤기 좌르르 흐르는 간장소스가 숯불의 은은한 불향을 머금고 장어에 찰싹 스며들어 한입 베어 물면 겉은 달큼하고 속은 촉촉하고 쫄깃쫄깃하다. 간장의 단짠미와 장어의 기름진 풍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풍미가 폭발하는 보양식으로 최적이다. 소금파 간장파 둘 다 만족할 들안길 맛집 일품집이다.
간장 구이도 깻잎지와 명이나물지와 같이 먹으니 좋았고 셀프바에서 더 가져다 먹었다.
마무리는 장어탕
마무리는 장어탕으로 국물부터 진하고 깊은 갈색빛을 띄는 게 구수함이 보인다. 장어의 진한 육향이 녹아들어 있고 숟가락으로 한입 떠보면 고소하면서도 은근하게 감도는 장어 삶은 국물이 진득한 풍미가 있다. 장어구이도 맛있고 장어탕도 맛있어서 완벽한 보양식으로 좋다. 초복에 삼계탕보다 고단백 장어구이와 장어탕 먹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입은 즐겁고 몸은 든든한 완전체였다. 여기는 대구 사는 분들이 꼭 방문해 봐야 할 대구 장어 맛집으로 추천이다.
#대구장어맛집#수성구맛집#들안길맛집#
일품집 본점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45 일품집 본점
-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정보 결말 사교육 현실과 조급한 부모
- 킹 오브 킹스 정보 관람평 더빙으로 본 한국 애니 영화
- 수성구 들안길 맛집 종로백탄뼈구이 점심특선
- 노스페라투 정보 관람평 결말 클래식 공포 영화
- 티빙 영화 추천 새롭게 올라온 신작 영화 6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