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한 인생 정보 관람평 결말 넷플릭스 영화

15

이미지 준비중 진실한 인생

감독
마이클 마키마인
출연
시몬 뢰프, 노라 리오스, 빌리 람네크 페트리
개봉
2025.07.31.

영화 진실한 인생 정보

감독:마이클 마키마인

출연:시몬 뢰프, 노라 리오스,빌리 람네크 페트리

장르:스릴러,드라마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122분

내 평점:4/10

영화「진실한 인생」은 스웨덴 영화로 엄청 철학적인 영화처럼 시작하더니 아무것도 남지 않는 영화였다. 실존주의를 흉내 낸 듯 보이지만, 결국 자유와 윤리의 혼란 속에서 방황하는 청춘을 보여준다.

지루한 인생에 위험한 여자를 만났다가 범죄에 엮이고 이용당할뻔했다가 빠져나오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결말이 나름 해피엔딩일 수도 있지만 스토리 자체가 매력이 없고 끝까지 보기 힘든 영화였다. IMDb 평점이 현재 10점 만점에 6점으로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다.

법대생 시몬, 작가가 되고 싶었던 청년

주인공 시몬은 사실 작가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쓸 이야기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법학과에 진학했다. 곰팡이 냄새나는 기숙사 생활은 질색이라, 부잣집 아이들이 함께 사는 셰어하우스에 들어간다. 그곳은 스웨덴 상위 1% 자제들이 모인 공간이라 할 수 있다. 그에 비해 시몬은 학자금 대출을 받아 학교를 다니고 있는 시골에서 올라온 청년이다. 그 속에서 시몬은 부러움과 이질감을 느낀다.

위험한 여자 막스

막스는 위험한 여자다. 감정에 솔직하고, 거침없고, 삶을 재미있게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무정부주의에 입각해 범죄도 저지르는 그런 삶이다.

시몬은 막스를 만나고 그녀가 함께하는 무정부주의자 무리와 어울리며,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대담한 행동을 한다.

우리는 무법자야

처음엔 단순한 고급시계 절도였지만, 사건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부유한 루드비그의 집을 털기 위해 잠입한 그날, 실수로 가정부를 총으로 쏘는 사건이 발생한다.

결말 정보

범죄에 연루된 무리들은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지자 흩어진다. 막스는 사라지고, 시몬은 그녀를 찾아 나선다. 그 과정에서 그는 무리의 지주 같았던 샬레스 교수를 다시 만나고 중요한 이야기를 듣는다. 과거 자신과 비슷하게 이용당한 헨리크라는 남자가 실종된 것이다.

샬레스는 무정부주의를 설파하고 철학과 자유를 이야기했지만,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헨리크가 실종전 남긴 도서 대출증에 적힌 책속에 무리들의 진짜 이름과 과거 신상 정보가 적혀 있었다. 막스는 본명이 아니었다.

사르트르의 실존주의 이야기도 나왔지만 시몬은 대부분의 시간을 끌려다녔고, 선택보다는 휘말림에 가까웠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철학적 깊이도 없었던 영화였다.

시몬은 막스를 다시 만나게 되고 자신은 헨리크처럼 이용당하지 않겠다고 선포한다. 그리고 무리의 개인정보를 모두 알고 있기에 당하고 있지 않는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다.

시몬은 그렇게 막스와 이별한다. 막스는 이제 쓸 이야기가 생겼다고 말하는데 그동안 너무 많은 일들을 겪었고 이제 글을 쓸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영화는 끝난다.

<진실한 인생〉은 자극적인 소재, 정치적 선언, 청춘의 일탈을 흥미롭게 섞으려 하지만, 그 결과는 애매한 철학과 어설픈 선동만을 남긴다. 무정부주의자들을 미화하는 것도, 비판하는 것도 아닌, 그저 흉내만 내다 끝난 작품처럼 보인다.

그러려고 그런 건 아니지만 어쩌다 보니 범죄에 손을 대며 위험을 맛보고 무정부주의의 허상을 깨달은 시몬이었다. 막 살아보니 쓸 이야기가 생겼고 작가로서 진실한 인생을 찾았다고 말하고 싶은 걸까 개인적으로 별로였던 넷플릭스 영화「진실한 인생」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