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삼덕동 맛집 쏘이삼덕 3대 쌀국수

1

쏘이 삼덕

영업시간:11시~21시

브레이크 타임:15시~17시

라스트 오더:20시 30분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0507-1374-3357

주소: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445길 44-19

맛있는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쏘이삼덕은 삼덕동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외관은 노란 파스텔톤의 창문틀과 초록색 캐노피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동남아 스타일의 캐주얼한 식당이다.

입구에는 메뉴 사진이 컬러로 붙어있어서 어떤 음식을 판매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고, 초록색 입간판도 세워져 있는 모습이다.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1시까지고 브레이크 타임은 15시~17시 매주 수요일은 휴무였다.

주차는 골목 사이사이 주차하는 칸이 있어서 주차하거나 주변 공영주차장이 여러군데 있어서 주차하면 된다. 우리는 골목에 주차하는 공간이 많아서 주차를 하고 방문했다.

쏘이삼덕은 블루리본과 레드리본 인정받은 삼덕동 맛집이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미식 전문가와 대중의 평가를 동시에 반영하는 한국판 미쉐린 가이드로 신뢰도 높은 선정 시스템을 자랑한다. 레드리본은 요리의 맛과 품질이 우수한 식당이라는 의미다.

쏘이삼덕이 또 좋았던 점은 천사나눔인증집이고 안심식당이라는 것이다. 천사나눔인증은 지역사회 기부 및 나눔 문화에 참여하는 착한 가게를 말한다. 안심식당 인증은 대구광역시 중구에서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신뢰할 수 있는 식당을 인증하는 마크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삼덕동 맛집이었다.

편안한 실내 분위기

쏘이삼덕 실내 분위기도 아기자기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가 인상적인 곳이었다. 동남아 감성이 느껴지고 벽면과 창틀의 부드러운 크림옐로우톤으로 칠해져있어 공간이 포근하고 밝은 느낌을 주고 안정감이 있다. 바형식으로 된 공간도 있어서 혼밥 하기도 좋아 보였고 예약하고 방문하는 손님도 많았다.

우리는 창가 자리가 좋아 보여서 창가 자리에 앉았고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라탄 조명 갓이 또 분위기를 은은하고 감성적으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좌석 배치가 자유롭고 공간이 답답하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초록 화분이 또 포인트가 되기도 하고 아기 의자도 있어서 아기 있는 가족 손님도 방문하기 좋아 보였다.

쏘이삼덕에서는 태국 베트남에서 재배되는 인디카 품종의 안남미을 사용한다고 나와있다. 인디카 쌀은 쌀알이 길죽하고 찰기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볶음밥을 하면 더 맛있을 것 같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고 소화를 촉진한다고 나와있다. 태국 동남아 현지 스타일에 가까운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게 쌀 사용부터 다른 것 같다.

물도 그냥 물이 아니라 시원한 자스민차로 나왔다. 자스민의 은은한 향이 좋았는데 이게 또 아시아 요리와 궁합이 좋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게 자스민차고 귀여운 코끼리가 그려진 전용컵도 깜찍하다.

쏘이삼덕 메뉴 보기

메뉴판을 보면 시그니처 메뉴는 쏘이 스페셜 쌀국수가 맨 앞에 있다. 커다란 갈비대가 들어간 비주얼이고 사태 쌀국수와 직화 우삼겹 쌀국수도 있다.

쉬림프 팟타이,바질 돼지고기 덮밥, 소고기 공심채 덮밥, 뚬양꿍, 랭쌥이 있고 사이드 메뉴에는 모닝글로리 볶음, 고수김치, 타이 갈릭 치킨, 오징어튀김, 스프링롤이 준비되어 있다.

드링크류에는 타스 망고스틴 주스, 타스코 타히티 밀크티, 콜라, 사이다 등이 있고 맥주와 하이볼도 있다.

우리가 주문한 건 쉬림프 팟타이와 쏘이 스페셜 쌀국수 그리고 모닝글로리 볶음이었다. 한상 가득 차려놓고 보니 푸짐하다. 쌀국수는 왜 3대 쌀국수로 유명한지 알 것 같은 비주얼이었다.

시그니처 쏘이 스페셜 쌀국수

쏘이 삼덕의 시그니처 메뉴인 쏘이 스페셜 쌀국수는 진짜 감탄스러웠다. 한눈에 봐도 거의 고기 쌀국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롱사태와 갈비 그리고 스지가 가득 들어있다. 오랜 시간 우려낸 소뼈 베이스로 깊고 진한 색감의 국물이 또 예술이다.

아롱사태는 살결이 선명하게 보이는 사태 부위로 쫀득하면서도 부드럽다. 스지는 쫀쫀하고 말캉한 투명 젤리 같은 비주얼로 콜라겐이 풍부하다. 소갈비는 부드럽게 삶겨서 살이 쉽게 분리가 되어서 먹기 편했다.

쌀국수에는 큼직한 뼈갈비가 들어가 있는데 거의 갈비탕 수준이고, 쌀국수 위에서 고기 잔치가 벌어진 듯한 푸짐한 비주얼이었다. 숙주의 아삭함과 향긋함이 고기의 묵직함과 잘 어울린다.

왜 쏘이삼덕의 시그니처 메뉴인지 납득이 가는 비주얼과 맛이었다. 고기도 많고 면도 많고 한 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쌀국수였다. 국물도 짜지 않고 담백한데 진한 국물이었다. 무겁지 않고 맑지만 깊은 맛이라 할 수 있다. 육수 토핑 플레이팅 맛까지 마음에 들었던 삼덕동 맛집 쏘이 삼덕의 시그니처 쌀국수였다.

쉬림프 팟타이

쉬림프 팟타이도 비주얼부터 미쳤다. 쏘이삼덕의 인기 메뉴 중 하나로 계란 오믈렛 스타일로 감싼 고급스러운 비주얼이다. 탱글탱글 커다란 새우가 들어가 있다. 다른 곳의 팟타이는 볶음면 그대로 나오지만 쏘이삼덕은 계란이불을 한 번 덮어준 채 나온다는 점이 특별했다. 이 방식은 타이 로얄 스타일의 왕궁식이라 불릴 정도로 고급스런 플레이팅으로 알려진다.

팟타이는 식감을 살리는 아삭한 숙주와 고소함을 추가하는 땅콩가루 뒷맛을 감도는 피시소스 기반의 새콤달콤 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단짠새콤함이 공존하는 정통 팟타이로 첫입은 달콤하고 감칠맛이 확 들어왔다. 땅콩의 고소함과 새우의 탱글함까지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살짝 매콤함과 산미가 느끼함도 잡아준다. 계속 먹고 싶은 중독적인 팟타이였다.

모닝글로리 볶음

동남아 식당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모닝글로리 볶음은 우리나라말로 공심채라고 하는 채소로 줄기가 속이 비어있어서 이름 붙었다.

공심채가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좋다. 아시아에서 열을 내려주고 몸을 가볍게 해주는 채소로 유명하고 태국식 굴소스 베이스에 피시소스로 볶아서 감칠맛이 남다르다.

입에 착 감기는 맛이었고 중간중간 마늘이 향과 풍미를 살려주는 게 포인트다. 쌀국수와 팟타이와 같이 먹기 좋은 사이드였고 찰떡궁합이다.

타이 밀크티

밀크티도 하나 주문했는데 타이 밀크티로 태국식 음료였다. 얼음컵을 같이 주기 때문에 얼음컵에 캔을 부어서 먹어주면 되는데 태국 로컬 브랜드 중 가장 대중적인 타이 티 음료 브랜드였다.

홍차의 향과 달달한 우유가 합쳐진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밀크티였다. 쌀국수 먹고 밀크티와 같이 먹어주기 좋았고 매운 요리 먹을 때도 좋을 것 같았다.

쏘이삼덕 식사 후 건너편 카페 바크 방문시 10% 할인도 받을 수 있어서 바크에서 커피도 마셨다. 삼덕동 맛집 쏘이삼덕은 동남아 맛집의 정석이었다. 고기 듬뿍 쌀국수부터 쉬림프 팟타이 그리고 모닝글로리까지 재방문을 부르는 태국 음식이 맛있는 삼덕동 맛집이었다.

#태국음식#경대병원맛집#경대병원역맛집#삼덕동맛집#쌀국수맛집

쏘이삼덕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5길 44-19 1층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