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가수 왁스가 데뷔 25주년을 맞아 리메이크 프로젝트 [RE:WAX]의 세 번째 싱글 ‘부탁해요’를 8월 27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소속사 펀한엔터테인먼트는 “왁스가 2002년 발표한 3집 앨범 수록곡 ‘부탁해요’를 23년 만에 다시 부른다”며 “당시의 감성과는 또 다른 깊이를 담아냈다”고 전했다.
‘부탁해요’는 이별한 연인을 새로운 사람에게 부탁하며 그의 성격과 특징을 담담히 전하는 독창적인 구성으로 2002년 큰 화제를 모은 곡이다. 단순한 이별의 슬픔이 아닌 상대에 대한 이해와 성숙한 시각을 담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왁스는 “23년 전에는 단순히 노래했던 가사가 이제는 더 깊이 다가온다”며 “세월이 흘러 새롭게 불러낸 ‘부탁해요’가 많은 분들에게 또 다른 감동으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RE:WAX] 프로젝트는 왁스의 대표곡 5곡을 차례로 재해석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지난 6월 ‘화장을 고치고’, 7월 ‘황혼의 문턱’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작업이다. 원곡의 서정성을 살리면서도 섬세한 편곡과 성숙해진 보컬로 새로운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왁스는 최근 KBS Joy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 2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데뷔 25주년의 의미를 팬들과 나누고 있다.
‘부탁해요’는 8월 27일 오후 6시부터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 가수 숙희, 신곡 ‘잡을 수 없이 멀어지는’ 발표
- 넷플릭스 시리즈 ‘애마’, 공개 직후 TOP 10 진입…열정 가득한 비하인드 스틸 공개
- 가수 이동윤, ‘여왕의 집’ OST ‘사랑 그 하나 때문에’ 발표
- 파르나스 호텔 제주, ‘제주식품대전 with 맥주축제’ 참가…시그니처 맥주 ‘피앤유’ 선보인다
- 창작뮤지컬 ‘아몬드’, 3년 만의 재연 앞두고 아트필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