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요일 나영석 예능 추천 서진이네 BTS 방탄소년단 뷔 빼로 치료 입양 미담의 진실
- 연출
- 나영석, 장은정
- 출연
-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뷔
- 방송
- 2023, tvN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서 멕시코에서 뷔가 서진이네의 마스코트 였던 떠돌이 강아지 빼로의 치료와 입양까지 알뜰살뜰 챙겼다는 이야기가 마치 사실인 것처럼 전해지고는 했고 나 역시 기사를 보고 와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오늘 정정 보도가 나온 걸 보면 뷔와 빼로의 미담은 팬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가짜 뉴스 라고 한다.
이렇게 팬들이 만들어낸 뉴스가 가짜 뉴스인 경우는 많긴 한데 이렇게까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게 무슨 의미인가 싶긴 하다. 하지만 실제로 빼로의 치료비와 입양을 챙긴 건 서진이네 제작 드론 촬영 기사로 현지인 스태프에게 입양이 되었으면 빼로는 현재 잘 지내고 있다고 한다.
뷔가 워낙에 세계적인 스타이다 보니 이런 식으로 잘못된 정보가 확대 재생산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보인다.
뭐 그리고 이걸 떠나서 빼로는 길거리에서도 너무 행복해 보이긴 한다. 태국에서도 보면 길거리에 개들이 많이 돌아다니던데 사람과 친근해 보이지 않는 반면 멕시코에서 만난 길거리 강아지들은 사람과 어울리는 모습이라서 더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리고 내가 보기에 뷔의 팬도 이 사실을 일부러 과장했다기 보다는 정보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빼로가 좋은 주인에게 입양이 되었다고 하니 훈훈한 결말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