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시켜야지..” 블랙핑크 콘서트 갔다가 ‘매국노’ 소리듣고 있는 아이돌 정체

453

“매장시켜야지..” 블랙핑크 콘서트 갔다가 ‘매국노’ 소리듣고 있는 아이돌 정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블랙핑크가 마카오에서 월드투어 콘서트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콘서트를 다녀왔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고 있다는 중국연예인들의 정체와 이유에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블랭핑크 콘서트 다녀온 ‘중국 연예인들’ 뭇매맞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블랙핑크는 지난 2023년 5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마카오에서 월드투어 ‘본 핑크’ 콘서트를 마쳤습니다. 블랙핑크의 콘서트 티켓은 판매와 동시에 매진됐으며 암표 가격이 8배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현지에서 블랙핑크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지만 중국 누리꾼의 혐한 조짐도 일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웨이보에는 블랙핑크 콘서트에 다녀간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의 명단 목록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누리꾼은 이들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중화권 스타 안젤라베이비는 지난 2023년 1월 홍콩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콘서트를 관람했습니다. 당시 안젤라베이비는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매국노’라고 불리며 비난 받았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심지어 온라인상에서는 “안젤라베이비가 블랙핑크 콘서트를 관람했다”는 해시태그까지 등장했습니다. 최근 블랙핑크 콘서트를 보러 간 이들의 명단이 공유되면서 안젤라베이비는 또다시 악플 세례를 받고 있습니다.

이날 진행된 블랙핑크의 콘서트에는 안젤라베이비 외에도 홍콩의 대표적인 여배우 유가령, 중국 배우이자 영화감독 오군여, 홍콩의 유명 모델이자 배우인 탕약문, 홍콩 가수 담가의, 중화권 대표 여배우 구숙정 등 수많은 유명인이 다녀갔습니다.

홍콩 배우 성룡은 블랙핑크 콘서트장에 꽃다발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최근 진행된 마카오 콘서트장에서는 우주소녀 전 멤버 성소가 포착됐습니다. 성소는 다리를 다쳐 휠체어를 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콘서트장을 찾았습니다. 중국 누리꾼은 다리를 다쳤는데도 콘서트장을 찾았다는 이유로 성소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중국 입국자들 PCR 검사 강화해 혐한 감정생긴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토록 중국 네티즌들의 혐한 감정이 생긴 이유는 당시 한국이 중국발 입국자들의 코로나19 PCR 검사를 의무화하는 등 방역 규제를 강화한 것 때문이라고 전해졌습니다.

급기야 중국 네티즌들은 ‘블랙핑크 콘서트 방문한 연예인 찾기’에 나서 블랙리스를 유포하고 보이콧을 선언하는 등 과열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 네티즌들은 가수 정용화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새 오디션 프로그램 ‘분투하라 신입생 1반’에 출연했으나, 하차 당했다고 고발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정용화는 지난 2023년 5월 10일 자신의 SNS에 “너무나 오랜만에 베이징으로”라는 글로 중국으로 출국했음을 알렸습니다. 실제로 정용화는 2회차까지 녹화를 마쳤으나, 몇몇 중국인들의 민원으로 출연이 취소됐다는 것입니다.

이에 한 네티즌은 “아이치이에 알아본 결과, 정용화의 베이징 녹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사실이 아니며, 이 프로그램의 후속에도 정용화를 게스트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저희는 계속해서 프로그램 게스트 관리를 강화하여 인원과 내용을 잘 관리할 것”이라며 베이징시 라디오TV국으로부터 받은 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중국 왜저러냐 콘서트갈 자유도 없나”, “자기들이 코로나 많이 옮겨서 검사한건데..ㅉㅉ”, “콘서트 한번 갔다고 매장시키려는 군중심리보소”, “에휴.. 악플받는 중국연예인들만 불쌍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월드투어로 1000억 이상 수입 얻은 ‘블랙핑크’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미국 콘서트 투어 박스오피스 집계회사 ‘투어링데이터’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2022년 10월부터 시작된 월드투어 ‘본 핑크’로 1,048억 원의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월드투어 개최 후 두 달 동안의 수익을 집계한 것입니다. 올해 진행된 공연 수익은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투어 수익을 올린 걸그룹으로 손꼽힙니다.
블랙핑크는 오는 2023년 6월 3, 4일 일본 오사카 쿄세라돔에서 월드투어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블랙핑크는 K-POP 3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 중 하나로서, 해외와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많은 기록을 세우고 있는 세계적인 걸그룹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데뷔함과 동시에 ‘휘파람’과 ‘붐바야’를 히트시켰으며 이후 ‘불장난’,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DDU-DU-DDU-DU)’, ‘How You Like That’, ‘Pink Venom’ 등의 곡들을 연달아 히트시켰습니다.

또 블랙핑크는 현재 걸그룹 중 유일하게 모든 멤버가 글로벌 하이앤드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지수와 제니, 태국인 리사, 한국과 뉴질랜드의 복수국적자 로제로 구성된 다국적 아이돌 그룹입니다.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리더가 없는 그룹인 블랙핑크는 구성원 네 명이 친구처럼 지내기 때문에 리더가 없어도 상관 없겠다고 판단해 리더를 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BLACKPINK라는 그룹명은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를 “블랙”으로 부정하는 의미를 덧붙여 ‘예쁘게만 보지 마라’,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발표하는 노래들 역시 팀명의 의미와 부합하는 곡들이 많습니다.

YG가 추구하는 힙합 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흑인 음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음악 성향을 지니고 있어 팬과 대중의 귀를 동시에 사로잡으며 공전의 히트곡들을 다수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