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아X김태리 모두 제쳤다…3주 연속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차지한 배우

844

TV-OTT 통합 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가 발표됐다.

SBS ‘악귀’에 출연한 배우 김태리 출연분 캡처, 임윤아 / SBS 제공, JTBC ‘킹더랜드’ 캡처

18일 기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톱 10′ 1위에는 배우 이준호가 JTBC ‘킹더랜드’로 올랐다. 이준호 뒤를 이어 2위에는 임윤아 (JTBC ‘킹더랜드’), 3위에는 김태리(SBS ‘악귀’) 4위 오정세(SBS ‘악귀’), 5위 신혜선(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이 각각 올랐다.

이준호 /이하 JTBC ‘킹더랜드’ 제공

이준호는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에 오르면서 화제성 조사 전 부분 1위를 차지했다.

함께 발표된 ‘드라마 TV 화제성 톱 10’으로는 1위 JTBC ‘킹더랜드’, 2위 SBS ‘악귀’, 3위 ENA ‘마당이 있는 집’, 4위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등이 꼽혔다.

이준호, 임윤아가 주연을 맡은 ‘킹더랜드’는 지난 6월 17일 첫 방송 후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윤아와 아누팜

한편 ‘킹더랜드’는 지난 8, 9일 방송된 7, 8회에 나온 아랍 왕자 사미르(아누팜)를 바람둥이에 음주를 즐기는 캐릭터로 표현한 것과 관련, 일부 아랍권 네티즌들이 “아랍 문화 왜곡”이라고 주장하면서 논란에 휘말렸다.

아랍문화 왜곡 논란이 일었던 장면 중 하나. 사진 / JTBC 제공

사태의 심각성을 뒤늦게 인지한 JTBC는 지난 13일 “클럽 장면 삭제 등 신속하게 편집할 수 있는 선에서 수정해 재입고했다”며 “홈페이지에 수정본으로 올라갔고, 재방송도 수정본으로 편성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국내 플랫폼은 수정본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해외 각 플랫폼들과는 계속 협의해 수정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또JTBC는 아랍어로 작성된 사과문을 올리며 아랍어권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그래프 / 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