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일간 차트 53일 연속 1위, 올해 최장 기록 주인공은…

117

AKMU(악뮤, 이찬혁·이수현)가 음원 플랫폼 멜론 일간 차트서 올해 최장 1위 기록을 세웠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의 네 번째 싱글 타이틀곡 ‘Love Lee’는 전날 발표된 멜론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5일 첫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무려 53일 간 해당 차트 정상을 지키는 데 성공한 것.

AKMU / YG엔터테인먼트

이는 올해 발매된 곡들 중 최장 기록이다. 멜론 주간 차트에서 역시 ‘Love Lee’가 7주 연속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발매된 지 두 달이 훌쩍 넘었음에도 멜론 TOP100 왕좌 유지에도 흔들림이 없어 AKMU의 장기 집권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실제 ‘Love Lee’는 지난 8월 21일 발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독식하며 126회간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9월 써클차트에서는 디지털·스트리밍 부문 1위를 석권했고 수록곡 ‘후라이의 꿈’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하며 함께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AKMU 고유의 색채가 오롯이 녹아든 음악의 힘과 이들을 향한 리스너들의 탄탄한 신뢰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매 컴백마다 높은 완성도로 선보여 온 음악적 역량이 다시금 증명됐다는 음악 팬들의 호평 속 강력한 음원 파워와 폭넓은 대중성까지 갖춘 이들이 앞으로 써 내려갈 신기록 행진이 더욱 기대된다.

멜론 로고

한편 AKMU는 4년 만에 ‘AKMU 2023-2024 CONCERT TOUR [AKMUTOPIA]’ 전국 투어 개최를 확정했다. 이번 투어는 내달 24일·25일·26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광주, 창원, 고양, 대구, 수원, 대전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전국 각지의 팬들과 교감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