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믿지 못하는 상태…4년 넘게 감감무소식이던 가수, 드디어 ‘복귀’ 소식 알렸다

149

4년 넘게 감감무소식이던 가수가 깜짝 복귀 소식을 알려 크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딘 인스타그램 게시물. 건반 치며 노래 부르는 딘. / 딘 인스타그램

그 주인공은 바로 딘(권혁)이다.

딘 소속사 유니버설뮤직은 “딘이 4년 6개월 만에 복귀를 알렸다”며 “오는 18일 새 싱글 발매와 동시에 활동 초읽기에 들어갈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개 전환한 딘은 바로 컴백 소식을 전했다. 딘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샤일로 다이너스티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자아낸 바 있다.

이번 싱글은 2019년 5월 발매한 네 번째 미국 싱글 [Howlin’ 404′] 이후 선보이는 작품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딘은 오랜만의 복귀인 만큼 앨범 완성도에 집중했다.

오는 18일 새 싱글로 4년 6개월 만에 돌아오는 딘. / 유니버설뮤직 제공

이번 신곡에는 딘이 설립한 레이블 유윌노우 소속 라드 뮤지엄, 태버 등과 협업해 온 프로듀서 T.Y가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도네시아 일렉트로니카 듀오 갈다이브 등이 작업에 이름을 올렸다. 작품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딘 새 싱글은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딘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 수많은 팬들과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딘 인스타그램 댓글창에는 “이제 나오다니 진짜” “내가 앨범 기다리다가 학교를 두 개나 졸업했어” “딘이 돌아올 리가 없잖아… ai인 듯” “AI로 만든 거 아님?” “진짜? 진짜로??? 진짜?????” “중학생 때 없어지더니 성인 돼서 나타나네” “이젠 뭐가 진짠지 모르겠어” 등의 댓글들이 쏟아졌다.

2015년 미니 앨범 [I’m Not Sorry]로 데뷔한 딘은 ‘보니 앤 클라이드’ ’21’ ‘인스타그램’ 등 히트곡을 남기며 막강한 팬덤을 구축했다. 딘은 데뷔 직후 미국 빌보드로부터 집중조명받으며 음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가수 딘. / 뉴스1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