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대놓고 집사 암살(?) 시도하는 고양이…’얼음물에 담가버려’
[노트펫] 집사의 머리를 꾹 눌러 얼음물에 담가버리는 고양이의 모습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고 지난 24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보도했다.
‘부릉부릉 길을 비켜라!’ 청소기 타고 집안 돌아다니는 위풍당당 푸들 드라이버
[노트펫] 로봇청소기를 타고 집안을 돌아다니는 한 푸들의 귀여운 모습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미국 마이애미에 사는 레드 푸들 '테오(Theo)'의 사연을 하나 소개했는데요. 반려견들에게 산책은 매우 중요한 일과 중 하나인데요.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11.7% 증가…이른 설 명절 영향
올해 1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은 전년보다 이른 설 명절로 전년 동월 대비 1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놓은 '2025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1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은 8.8%, 온라인은 14.6% 성장해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1.7% 증가했다.오프라인은 전년보다 이른 설 명절로 한 달 빠르게 성수품·선물세트 지출이 발생,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한 대형마트 등의 설맞이 할인행사 집중, 설 연휴로 공휴일이 늘어 백화점·대형마트 등 내방객 증가로 모든 업태에서 매출이 상승했…
국회 연구단체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26일 출범
제22대 국회 연구단체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은 오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해당 포럼은 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환경 개선과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국회 연구단체다.공동대표는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과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맡는다. 연구책임은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이 밖에도 윤영석·유동수·김윤덕·전재수·백종헌·김승원·김형동·김대식 의원 등 총 30명의 여야 국회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한다.이날 행사는 국회의원, 행…
인기글
인기글
스탠다드에너지, 일본 배터리 시장 공략…VIB ESS 사업모델 공개
데일리안 -
스탠다드에너지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배터리 재팬 2025'에서 바나듐 이온 배터리(VIB)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 모델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스탠다드에너지와 VIB ESS의 일본 영업을 담당하는 LB휴넷은 지난해 전시에서는 발화위험성이 없고 고출력, 장수명 운영이 가능하다는 VIB ESS의 장점을 주로 소개했다. 올해는 현재 일본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모델이 제시했다.회사 관계자는 “일본 현지의 배터리 기업 및 발전, 건설, 자동차 업체 관계자들의 VIB ESS의 일본 상용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