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미분양 대책 지방·악성에만 초점…수도권 외곽 ‘아우성’
지방의 준공 후 미분양 주택에 초점이 맞춰진 정부 대책이 지역별·단계별로 확장돼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준공 전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늘고 있는 데다 지방뿐 아니라 수도권 외곽의 미분양 주택이 심상치 않은 속도로 불어나고 있다.2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이 시행될 전망이다.이는 정부가 전국 악성 미분양 주택 2만1480가구의 80.2%(1만7229가구)가 지방에 몰려 있는 점을 고려한 데 따른 조치다.국토교통부가 기업구조조정(CR) 리츠를 출시하는 한편, 한국토…
산업부, ‘美 철강 232조 등 무역제한조치 설명회’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서울 아셈빌딩에서 제3차 '업종별 미국 수입규제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25% 관세 부과와 상호관세 부과 계획 발표 등에 대응해 마련됐다.미국 신 행정부 출범 이후 산업부는 통상 현안 대응 경험이 풍부한 법무법인과 함께 반덤핑(1월 22일), 상계관세(2월 15일) 등 우리 업계의 대미(對美) 수출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통상 현안을 선정하여 업종별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특히 이번 3차 설명회는 무역확장법 232조, 관세법 338조, IEEPA(국제비상경제수…
미리보는 MWC 2025… 올해 화두 역시 ‘AI, 나아가 보안’
세계 최대 모바일 축제 'MWC 2025'가 내달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올해의 화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AI(인공지능)이다. 재작년 생성형 AI의 출현 이래 지속적으로 AI가 강조돼왔으나 올해는 기업들이 조금 더 구체화된 AI 관련 솔루션을 내놓을 것이란 기대가 높아진다.25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대표 이동통신3사는 올해 MWC에 각각 전시장을 꾸린다. 이외에 글로벌 모바일·IT 업체들이 참가해 통신장비와 모바일 장치, AI 등 다양한 신기술과 차세대…
“중국 AI 랠리, 딥시크 파급력 동반하며 지속될 것…비중 확대 추천”
중국 증시가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미국 증시와 대조를 보이고 있다. 기술주들을 중심으로 중국 증시가 완전히 되살아나자 중학개미들의 관심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25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홍콩 항셍지수는 올해 들어 전일(24일)까지 19.32% 상승했다. 같은 기간 ‘중국판 나스닥’으로 불리는 테크(정보기술) 기업 중심의 항셍테크지수는 무려 33.1% 올랐다.미국의 3대 지수인 S&P500,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 나스닥종합지수 등이 올해 각각 2.46%, 2.44%, 1.26% 오른 것과 비교하면 중국 증시의 가…
[여행+ 트렌드] “럭셔리에 민감” 트립닷컴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 들여다보니
트립닷컴 그룹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6개국 여행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를 공개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보고서를 통해 보다 급부상하고 △미식 △미디어 △크루즈 △엔터테인먼트 △SNS △마이크로 트렌드를 키워드로 꼽았다. 트립닷컴 한국에서 다른 지역과 한국 여행자들의 차이를 중점적으로 비교한 분석했다.
인기글
인기글
밖에서 파는 ‘폭탄 계란찜’…이렇게만 하면 집에서도 쉽게 만듭니다
위키푸디 -
고깃집에서 나오는 푹신하고 촉촉한 계란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몇 가지 핵심 포인트만 알면, 식감도 맛도 고깃집에서 먹는 것처럼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폭신폭신 고깃집 계란찜 레시피 달걀 3개물 150ml (또는 멸치육수)소금 1/2 작은술설탕 1/4 작은술 (감칠맛 추가)다진 파 1큰술다진 당근 1큰술참기름 1작은술깨소금 약간볼에 계란을 깨서 넣고 체에 걸러 곱게 풀어준다.물(또는 멸치육수), 소금,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뚝배기나 작은 냄비에 계란물을 붓고, 약불에서 중탕하듯 익힌다.중간에 한두 번 저어주면서 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