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원자력연, 방글라데시 BTRR 계측제어계통 일괄 개조사업 완료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방글라데시 원자력위원회가 발주한 연구용원자로(BTRR) 계측제어계통 일괄 개조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1986년부터 가동한 방글라데시의 BTRR은 TRIGA Mark-II로 우리나라가 처음 도입했던 그 원자로와 같다. 노후화된 이 원자로는 계측제어계통이 아날로그 시스템으로 안전성과 편이성이 떨어져 디지털화가 필요해 본 사업이 추진됐다. 2021년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사업을 수주했다.이번 사업은 BTRR의 디지털계측제어계통의 설계, 제작, 설치, 시운전 및 교육훈련까지 턴키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근…
우본-고용부, 저출생 위기 극복 ‘맞손’
우정사업본부와 고용노동부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양 기관은 23일 고용노동부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홍보, 공동사업 발굴 등에 협력키로 했다.협약에 따라 우정사업본부는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홍보 활동에 동참한다.우선 국민들이 자주 접하고 사용하는 소포상자와 포장용 테이프를 활용해 고용노동부의 일·육아 지원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달 중 경기・인천, 경남, 충청 지역 우체국에 육아휴직급여 인상을 홍보하는 소포상자(4호, 410*310*280…
엄마 없이 떠도는 아깽이 삼총사..사람 보면 자꾸만 차도로 달려들어 구조한 사연
[노트펫] 길을 떠도는 새끼 고양이 3마리가 사람만 보면 차도로 뛰어드는 탓에 결국 구조하게 된 사연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사연은 지난 10월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당시 이 고양이들은 차도 옆 풀숲에서 불쑥 나타나 지나가는 사람을 보고 졸졸 쫓아다녔다고 합니다.
인기글
인기글
울릉도 버스투어 울릉도 3대 비경 삼선암과 관음도 조망 포인트
울릉도의 3대 비경으로 부르는 곳이 있습니다. 코끼리바위 또는 공암과 관음도 그리고 삼선암이죠. 이 글에서는 울릉도 버스투어 중에 잠시 들렀던 조망 포인트에 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울릉도 버스투어 중에 멈춰 선 곳은 선창 선착장. 그리고 조금 위쪽으로 올라가면 삼선암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가 된다. 절경에는 필연적으로 설화가 따라붙기 마련인데 이곳 삼선암에도 그어한 전설이 전해져 온다. 이곳의 아름다움에 빠진 선녀들이 이곳에 내려와 목욕을 하곤 했는데 자애로운 옥황상제가 그들의 호위를 위해 천상에서도 잘생기고 용맹한 장수 하나를 함께 보냈다고. 하늘로 올라갈 시간이 되었음에도 막내 선녀가 보이지 않아 찾아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