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관세청, APEC 제1차 통관절차소위원회 개최
관세청이 200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이후 20년 만에 의장으로서 회의를 주관한다.관세청은 28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21개 관세당국과 국제기구를 초청해 2025년 APEC 제1차 통관절차소위원회(SCCP)를 개최한다.SCCP는 아·태지역 역내 무역원활화, 지속 가능한 성장 등 아·태지역 관세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APEC 무역·투자위원회 산하에 설립된 회의체다.매년 APEC 의장국 관세당국이 의장이 돼 주최한다.우리나라는 2005년 APEC 이후 20년 만에 APEC 의장국을 수임함에 따라 관세…
우리은행 “최근 엔화 강세가 달러 상승 억제”
최근 엔화 강세가 달러 상승을 억제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우리은행은 26일 오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간 환율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했다.민경원 우리은행 선임 연구원은 세미나에서 3월 환율 변동을 전망하고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동향을 점검했다.민 연구원은 당초 시장 예상과 달리 최근 엔화 강세가 강달러 부담을 원천차단하는 중이라고 진단했다.그는 "3월에 위안화 강세 이슈까지 더해지면 원·달러 환율도 지난 2022년 연말과 작년 9월처럼 낙폭이 깊어질 수 있어 하방 변동성 확대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망했다.‘월간 환율 라이브’…
부산야생동물치료센터 지역 대학생에게 개방…’동물관련학과 취업 역량 강화’
[노트펫] 부산광역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내달부터 신라대학교 동물관련학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야생동물치료센터를 개방한다고 26일 밝혔다.
동서발전, 중소기업 업의 전환 지속 지원 전략로드맵 수립…’함께성장’ 실현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산업 대전환기 함께 성장을 위한 업의전환 지원사업 전략로드맵'을 27일 발표한다고 26일 밝혔다.'업의전환 지원사업 전략로드맵'은 국내 석탄발전소 단계적 폐지에 따라 피해가 예상되는 발전소 내의 협력사와 발전소 지역업체에의 지원과는 별도로 석탄설비 기자재 제작 중소기업의 신재생·신사업 분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서발전이 국내 최초로 수립했다.특히 기업의 역량 수준에 따라 초보, 도약, 성장단계로 구분하고 진단, 컨설팅, 직접지원, 판로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미래 에너지산업 생태계에서 '함께…
보험연구원 “사업모형 확장 지원…자산운용·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보험연구원이 2025년 연구방향으로 '메가트렌드 변화 미래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모형 전환의 기회 지원'을 제시했다. 보험계약 유지와 자본관리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보험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공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준비에 힘쓴다는 복안이다.보험연구원은 26일 서울 여의도 보험연구원에서 '2025 보험연구원 기자간담회'를 열고 보험연구원 운영 방향, 핵심 연구과제를 공개했다.안철경 보험연구원장은 간담회에서 "2025년 보험연구원은 경기 불확실성에 대응하면서도 '미래 성장 기반 마련과 확장성 있는 사업모형으로 전…
인기글
인기글
삼성 취직 했는데 연기하려고 바로 그만둔 배우
스타스타일 -
배우 현봉식은 대기업 삼성전자에 수리기사로 취직했다 연기에 도전한 특별한 이력을 가진 배우다. 그는 어릴 적부터 배우의 꿈을 꾸지 않았으며, 오히려 20살 이후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며 불안정한 삶을 살아왔다. 3개월을 넘기지 못하는 직업 탓에 스스로를 사회 부적응자라 여길 정도였던 그는 친구의 추천으로 삼성전자에 취직했다. 하지만 안정적인 직업에도 불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