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게임사가 왜 한국 문화재 환수에 나서는지 묻습니다. 게임도 문화의 일부이며 현대 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것이 플레이어와 라이엇 게임즈에도 뜻깊은 일입니다."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27일 서울 고궁박물관 강당에서 열린 국외소재문화유산 환수 언론공개회에 참석해 문화유산 보호 사업에 나선 이유를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외에 반출돼 있던 '경복궁 선원전 편액' 환수 성공을 기념하는 자리로 라이엇 게임즈, 국가유산청,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이 함께했다.국내에서 PC 게임 '리그 오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제주의 봄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다. 서귀포시는 한국체육진흥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를 오는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는 매년 3월 개최되는 행사로, 노란 유채꽃이 만발한 서귀포의 해안길을 따라 걷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5km, 10km, ... 더보기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지난해 방한 관광객 수는 약1,637만 명으로, 전년보다 48.4% 늘었고 코로나19 이전 대비 93.5%까지 회복됐다. 그런데 관광수지 적자는 오히려 더 커져 100억 달러를 넘어섰다. 관광수입은 164.5억 달러로 전년 대비 8.8% 증가에 그쳤고, 2019년의 80% 수준에 머물렀다. 이에 대해 야놀자리서치가 `2024 한국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관광 실적 분석’ 보고서를 통해 26일 밝혔다. 관광객 증가했는데 적자는 는 이유는 뭘까? 우선, 면세점 매출이 2019년의 절반 이하인 81.6억 달러로
지속적인 금리 인상과 분양가 상승으로 인해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 혜택이 실수요자들에게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부동산 가격 상승세와 함께 대출 금리 부담이 가중되면서, 실수요자들은 계약금과 중도금 납부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단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이에 따라 잔여 한정세대에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지젤 라이프그라피 서초’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계약금 5%, 7년간 잔금 유예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또한, 24년 초 오피스텔에도 발코니 설치를 허…
우리은행은 금융사고 패턴을 이용해 이상징후를 탐지하는 이상징후 검사시스템(이하 FDS)을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이상거래에 대해 미리 검사 착수 시그널을 제공하는 전산시스템을 구축해 올해부터 시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이번 검사시스템 구축으로 우리은행은 은행권에서는 처음으로 시나리오 기반 부정거래 검사시스템을 현업에 도입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해 고도화할 계획이다.이번 시스템은 ▲대출 취급시 연소득 허위 입력 ▲허위 자금용도 증빙자료 제출 ▲고객 몰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