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전부 다 1억 드립니다” .. 모두를 깜짝 놀라게 회장님의 결단 소식에 ‘역시’
저출산 해결 위해 출산장려금 지급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통 큰’ 행보 “자녀를 낳으면 1억 원을 드립니다.” 부영그룹이 지난해 출산한 직원들에게 자녀 1명당 ... Read more
AI 의료 결정 능력, 임상 진단에도 충분한 가능성 있다
인공지능(AI)이 각종 변수와 맥락이 중요한 임상 상황에서도 의료적으로 우수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비노기 모바일, 1000억 투입 결실 맺나…넥슨 데브캣 역량 시험대
장장 8년 이상 제작돼 개발에만 무려 1000억원 이상 투입된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이 오는 3월 베일을 벗는다. '마비노기' IP(지식재산권)의 첫 확장 사례로, 개발 자회사인 데브캣의 개발력을 검증할 시험대로 작용할 전망이다.넥슨은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마비노기 모바일을 오는 3월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쇼케이스에는 마비노기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한 김동건 데브캣 대표가 직접 나서 게임성과 향후 운영 계획을 소개했다.김 대표는 "마비노기 모바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며 "마비노…
경주시,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선정됐다
[노트펫] 경북 경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경주시는 오는 2028년까지 4년간 국비 10억 원을 포함한 총 2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건강 행동, ‘가까운 사람’ 영향 많이 받는다
건강한 습관이나 실천 행동은 주변의 가까운 사람을 따라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제기됐다. 때로는 의사 등 전문가 조언보다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이다.
인기글
인기글
최상목 “트럼프 초기 대응 중요…신속하게 동향 파악”
아시아투데이 -
아시아투데이 이충재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31일 "미국 트럼프 행정부 정책에 대한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신속하게 동향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현안간담회'를 주재하며 설 연휴기간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통상정책 동향 등을 점검하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최 권한대행은 "외교·산업·국방·안보 등 가용한 모든 협력 채널을 활용해 트럼프 행정부와 접촉해 달라"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미국 신정부의 정책 방향을 모니터링하고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조태열 외교부 장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