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는 소상공인에 대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인 '맞춤형 채무조정'과 '폐업자 지원 프로그램'을 오는 4월 중 출시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조용병 은행연합회장과 20개 사원은행 은행장들은 지난해 12월 김병환 금융위원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이에 은행권은 세부 이행방안 마련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 이행 TF’를 운영해왔으며, 코로나19 등을 거치며 대폭 늘어난 소상공인 채무부담 경감이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연체전 폐업자 …
농촌진흥청은 2월 10~14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개최한 국내 육성 난 품종 평가회 기간 중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은 팔레놉시스, 심비디움 품종과 특징을 소개했다.팔레놉시스는 꽃 배열이 균형 잡힌 품종과 입술꽃잎이 큰 빅립(Big-lip) 화형이 인기를 끌었다. 심비디움은 꽃이 풍성한 절화용(자른꽃) 품종과 향기 나는 소형 분화가 좋은 평을 받았다.이번 평가회에는 종묘 업체와 재배 농가, 유통 관계자,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소비자 120여 명 참석해 팔레놉시스 23개 품종·계통, 심비디움 20개 품종·계통에 대해 평가를 …
정부의 농촌 의료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인 ‘왕진버스’ 지원 대상자를 올해는 전년보다 6만명 증가한 15만명 대상으로 추진된다.농림축산식품부는 25일 경북 안동에서 농촌 마을로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2025년도 농촌 왕진버스 사업의 첫 출발을 알린다.농촌 왕진버스 사업은 도시에 비해 의료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촌에 고령자, 농업인, 취약계층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2024년부터 도입 운영됐다.지난해는 농촌주민 9만 여 명에게 양·한방 진료, 치과검진, 구강검사, 검안 등 다양한 의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4일 KOTRA 본사에서 '신고객가치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 12월 '고객'을 첫 번째 핵심가치로 삼는 가치체계 개편에 이어 KOTRA의 구체적인 관련 경영 방향을 대내외에 공개하는 자리였다.행사에는 디지털무역인력(덱스터스) 과정 수료생, 자유무역협정 실무인력 과정 참가 특성화고 학생 등 차세대 잠재고객과 KOTRA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KOTRA는 우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하고 모든 활동을 고객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 고객의 소리(VOC)를 폭넓게…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노랑풍선은 러너블과 함께 '특수목적 여행(Special Interest Tourism)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19일 노랑풍선 본사에서 체결했다. 노랑풍선 오경현 채널영업본부장과 러너블 류영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SIT 특화 마라톤·트레일 여행 상품 공동 기획 및 운영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 지원 등을 추진한다.이를 통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러너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