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크래프톤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엔비디아와의 협력으로 탄생한 AI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접목한 게임의 시연 영상을 선보였다.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본부장은 "CPC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구축된 게임에 특화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On-device SLM for Gaming)을 기반으로, 게임 이용자와 상…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자문사 타이거리서치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A4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타이거리서치는 A41의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 기술력과 타이거리서치의 산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인프라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공동 리서치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공동 개발과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타이거리서치는 A41의 글로벌 인프라 서비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아시아 6개국 사업 진출 및 프로젝트 개발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A41은 2021년 크립토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
이정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사무총장이 최근 T1 선수를 향한 디도스 공격을 빠른 시일 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무총장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e스포츠 국내 리그 운영을 담당한다.이 사무총장은 8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5 LCK컵 미디어데이'에서 디도스 관련 질의에 "T1 실무진과 디도스 공격으로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고 라이엇 게임즈 본사와도 함께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놓고 글로벌 기술팀에서 해결 중"이라고 말했다.디도스는 특정 서버(컴퓨터)나 네트워크 장비를 대상으로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