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최상목 권한대행 “정부 R&D 30조원 시대 열 것”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내년 R&D(연구개발) 예산도 올해처럼 선도형 R&D 중심으로 탄탄히 쌓아올려 정부 R&D 30조원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서 격려말씀을 통해 “올해 R&D 예산 29조6000억원을 차질없이 조속히 집행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러면서 AI(인공지능), 바이오, 양자 등 3대 게임체인저 분야를 비롯해 핵심적인 분야에 대한 투자를 더…
“3천만 원 준중형 SUV” … 현대차만 바라보던 소비자들도 ‘관심’
3천만 원대 가격으로 국내 시장 공략BYD, 첫 전기 SUV ‘아토 3’로 출사표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의 준중형 전기 SUV ‘아토 ... Read more
노년기 넘어짐, 반려견 산책이 도움될 수 있어
노년기 넘어짐은 흔히 발생하는 문제다. 근육과 관절, 균형감각 등이 노화로 인해 약해지기 때문이다. 주 4회 이상 반려견 산책을 하는 노인들은 40% 덜 넘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남편이 20억 빚 떠넘기고 잠적해서 기다리다 결국…
남편이 거액의 빚을 남기고 연락을 끊어서 결국 혼자 이혼한 여배우 김용선의 안타까운 사연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용선은 1978년 MBC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뒤 '수사반장' '서궁마마' '종합병원' '보고 또 보고' '장희빈' '별순검' 등에 출연한 베테랑 배우인데요. 지인 소개로 만난 사업가 남편과 결혼한 김용선은 만족스러운 신혼 생활을 보냈습니
‘군중심리’에 휩쓸리는 이유, 불확실성을 피하기 위해
군중심리에 휩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인간은 판단을 위한 정보가 충분히 주어지지 않을 경우,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타인의 결정을 따라가는 경향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