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패키지 여행 절대 안 간다”던 2030… 돌연 관심 증가한 이유가
프리미엄 패키지 여행 인기 급상승 여행은 단순한 휴식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쌓는 시간이다. 최근 여행업계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고품질의 숙박과 맞춤형 일정, 쇼핑과 옵션 없이 온전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여행사들은 수익성 강화와 신규 수요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그렇다면, 프리미엄 패키지 여행은 어떤 ... 더보기
생보사 투자 이익 ‘먹구름’ [2%대 기준금리]
기준금리 인하가 본격화됨에 따라 생명보험사들의 자산 운용 실적이 악화될 전망이다. 올해 많으면 세 차례 금리 인하가 불가피한 만큼 생보사들의 투자 이익에는 먹구름이 드리워진 모습이다.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금융통화위원회는 전날 통화정책방향회의를 열고 3.00%인 기준금리를 2.75%로 0.25% 포인트(p) 인하했다.이창용 한은 총재는 "금융통화위원 전원 일치 의견으로 기준금리를 추가 인하했다"며 "올해 2∼3회 인하 전망은 금통위 가정과 다르지 않다"고 밝혔다.기준금리 인하가 본격화되면서 생보사들의 자산운용 수익률에는 제동이 걸…
“통째로 먹으면 더 좋다”…아침마다 사과 한 알씩 먹어야 하는 이유
간단한 습관 한 가지만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아침에 사과 하나를 먹는 것도 그 중 하나다. 사과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을 쉽게 채워주고, 과식도 막아주는 보너스 효과도 있다.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심혈관 건강에 도움 주는 사과사과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플라보노이드 역시 혈액 흐름을 부드럽게 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덴마크에서 23세 이상 덴마크인 5만 3048명을 조사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플라보
KOTRA, 외투기업 현장 지원 강화…’현장애로지원반’ 첫 가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6일부터 외국인투자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투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애로해소, 외투기업 현장애로지원반(현장애로지원반)'을 가동한다고 이날 밝혔다.충남 소재 외투기업 방문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중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부처, 그리고 관계기관이 원팀이 돼 외투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를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현장애로지원반은 기업 애로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를 통해 사전에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검토한 후 현장에서 이를 해소한다. 규제개선…
KOTRA, ‘청년인턴 간담회’ 개최…소통 강화·글로벌 역량 향상 추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5일 서울 서초구 KOTRA 피칭라운지에서 청년인턴 30명과 함께 '청년인턴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나도 되고 싶다, 글로비'라는 주제로 기관장이 직접 청년들과의 대화를 통해 KOTRA에서 경험한 업무 소감을 나누고 기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을 가졌다.KOTRA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청년들이 KOTRA에서 일자리 경험을 쌓아 더 많은 국내외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KOTRA는 ▲청년인턴 ▲산학…
인기글
인기글
한화에어로, 재료연구원과 ‘첨단항공엔진 개발’ 협력
데일리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대한민국 독자 항공엔진 개발을 위해 한국재료연구원과 기술 협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핵심 소재 및 부품 기술을 확보해 신속한 ‘첨단항공엔진’ 개발을 목표로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4일 경남 창원 한국재료연구원에서 ‘한국재료연구원-한화에어로스페이스 25년 1차 기술교류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첨단항공엔진 개발에 필요한 소재 원천기술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최주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원과 유봉선 한국재료연구원 부원장 등 약 2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