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포르쉐 타이칸도 긴장”… 국산 고성능 전기차, 드디어 베일 벗었다
현대차 그룹의 럭셔리를 넘어, 모터스포츠로 확장GV60 마그마, 혹한 테스트 포착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첫 번째 모델 제네시스가 현대차 그룹 내 럭셔리 ... 더 보기
가지 그냥 버리지 마세요…이 레시피는 평생 칭찬 받습니다
가지는 의외로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채소다. 특유의 쓴맛과 질감 때문에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가지를 버터와 함께 구우면 얘기가 달라진다.버터의 고소한 맛이 가지와 섞이면서 쓴맛이 부드럽게 사라지고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냉장고에 남은 가지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한번 시도해보자.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가지버터구이'는 예상보다 훨씬 맛있다.가지 효능을 살펴보면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가지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체
환경공단, 재활용 쉬운 포장재 생산 확대…최우수 포장재 4종으로 늘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임상준)은 25일 재활용 최우수 포장재가 올해 4종으로 늘어남에 따라 포장폐기물 감축과 재활용성 증대 기대감을 밝혔다.공단은 재활용 최우수 등급이 기존 2종(페트병, 폴리스티렌페이퍼)에서 4종(유리병과 합성수지 용기·트레이)으로 확대 시행함에 따라 올해부터 재활용 최우수 등급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결과서를 신규 발급하고 있다.공단은 제도 시행 후 총 8만2718건의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결과서를 발급했다. ‘재활용 최우수’ 출고량은 2020년 6000t에서 2023년 6만6000t으로 늘어나 재활용이 쉬운 포…
롯데마트, 고객 의견 반영 ‘신선지능’ 캠페인 시행
롯데마트는 오는 27일부터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신선지능이란 고객이 신선 식품을 구매할 때 고민하는 품질 요소들을 안내물에 고지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걱정거리를 해결해주는 롯데마트의 마케팅 캠페인이다.롯데마트는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시즌별 특화 상품인 수박, 사과, 전복 등에 한정해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고객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고르지 않아도 실패 없는 신선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다만 소비자 측면에서는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결과와 최종 가치를 매장에서 …
인기글
인기글
UPA, 울산항 선원복지센터서 이발 봉사 등 제공
데일리안 -
울산항만공사(사장 변재영, UPA)는 올해 초 재개장한 울산항 선원복지센터에서 지역 이발 봉사 서비스를 시작했다.UPA는 “울산항 선원복지센터는 오랜 항해로 이발이 어려운 선원들을 위해 관련 시설을 설치하였으나 봉사 인력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이에 사단법인 대한민국이용장회 울산지회 소속 심재용 울산명장과 김산 이미용기능장 도움을 받아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4명에게 처음으로 이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선원복지센터를 운영 중인 해양사목 소속 도정희 대표는 “그동안 선원들과 봉사자 간 시간을 맞추기 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