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사천시,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최대 20만 원 지원
[노트펫] 경남 사천시는 반려동물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2025년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2024 세법 후속] 수영장·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 50% 세액공제
정부가 수영장·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에 대해 소득공제를 확대하고, 건축물 멸실·철거 토지 양도 기간을 5년까지 연장한다.기획재정부는 26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24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규칙 개정안’을 발표했다.소재·부품·장비(소부장) 외국법인 인수 세액공제 범위가 커진다. 공급망안정화법에 의거해 외국법인 주식이나 사업·자산 양수 시 해당 금액의 5~10% 세액을 공제한다.아울러 수영장과 체력단련장 시설이용료 소득공제 적용 기준도 구체화한다. 체육시설이용료와 강습비 등 시설이용료 외 비용이 구분되지 않는 경우 전체 금액의 50%를 …
1사1교 우수 금융사에 씨티은행·DB손보·신한카드 등 6개사 선정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저축은행중앙회·여신금융협회)와 공동으로 '2024년 1사 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1사 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사 본·지점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체험교육·방문교육·동아리 지원 등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5년 7월에 출범했다.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지난해 중 '1사 1교 금융교육'에 참여한 학교 중 학교 내 금융교육에 적극 참여한 우수 학교(교사)와 결연 금융사 중 지방소재 학교에…
중소기업퇴직연금 ‘푸른씨앗’ 조성액 1조원 돌파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푸른씨앗)이 출범한 지 불과 2년여 만에 1조원이 조성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푸른씨앗은 30인 이하 중소기업 근로자의 노후 준비를 위해 2022년 9월 본격 도입된 제도다.지난해 말 기준 2만3000개 사업장의 10만8000명 근로자가 가입하며 도입 초기에 비해 10배 증가한 결과 기금 조성액 1조원을 달성했다.해당 제도는 국내 유일의 공적 기금형 퇴직연금제도다. 근로복지공단이 자산운용기관 협력하에 전문적으로 운용함에 따라 지난해 누적수익률 14.67%, 연간수익률 6.52%를 기록했다. …
인기글
인기글
장태평 “축산업 발전, 정부·산·학에 시민사회까지 협력해야”[인터뷰]
데일리안 -
“선진국이 축산업으로 100m 지점을 달리고 있다면, 우리나라는 60m를 지나고 있는 거예요. 우리 축산농가는 경제력도 있고 기술력도 있습니다. 잠재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정부, 산, 학, 우리 사회까지 협력해 혁신을 끌어내야 할 때입니다.”장태평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회(농어업위) 위원장은 최근 서울 중구에 있는 집무실에서 데일리안과 만나 여러 도전에 직면한 축산업이 혁신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우리나라 축산업은 국내 식량 안보와 국민 영양 공급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현재 축산업은 기후변화, 환경규제,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