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대놓고 집사 암살(?) 시도하는 고양이…’얼음물에 담가버려’
[노트펫] 집사의 머리를 꾹 눌러 얼음물에 담가버리는 고양이의 모습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고 지난 24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보도했다.
‘부릉부릉 길을 비켜라!’ 청소기 타고 집안 돌아다니는 위풍당당 푸들 드라이버
[노트펫] 로봇청소기를 타고 집안을 돌아다니는 한 푸들의 귀여운 모습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22일(현지 시간)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미국 마이애미에 사는 레드 푸들 '테오(Theo)'의 사연을 하나 소개했는데요. 반려견들에게 산책은 매우 중요한 일과 중 하나인데요.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11.7% 증가…이른 설 명절 영향
올해 1월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은 전년보다 이른 설 명절로 전년 동월 대비 1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놓은 '2025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1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은 8.8%, 온라인은 14.6% 성장해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1.7% 증가했다.오프라인은 전년보다 이른 설 명절로 한 달 빠르게 성수품·선물세트 지출이 발생, 소비심리 위축에 대응한 대형마트 등의 설맞이 할인행사 집중, 설 연휴로 공휴일이 늘어 백화점·대형마트 등 내방객 증가로 모든 업태에서 매출이 상승했…
국회 연구단체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 26일 출범
제22대 국회 연구단체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포럼'은 오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해당 포럼은 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환경 개선과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국회 연구단체다.공동대표는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과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맡는다. 연구책임은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이 밖에도 윤영석·유동수·김윤덕·전재수·백종헌·김승원·김형동·김대식 의원 등 총 30명의 여야 국회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한다.이날 행사는 국회의원, 행…
인기글
인기글
두산연강재단, 올해 장학금 총 30억 지원
데일리안 -
두산연강재단이 올해 총 30억원 규모로 장학금을 지원한다.두산연강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올해 첫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대학생 177명에게 14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우수한 학업성적과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선보인 학생들이다.두산연강재단은 올해 ‘기술인재 고교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의 장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초 ·중 ·고 및 대학생 등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연간 총 30억원가량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은 “장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