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 증상 원인 검사후 음식 동맥경화 치료 관리 방법은?

672

우리 몸 장기는 심장이 펌프질하면 적절하게 혈액을 공급해주고 영양분, 산소를 얻게 되면서 심장 또한 제 기능을 하고자 동맥을 통해 혈액을 공급받게 됩니다.
이런 동맥은 70% 이상 막힐때까지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실제 동맥경화 증상인 가슴 답답함숨이 심하게 차거나 어지럼증이 발생하면 그 즉시 병원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상당히 위험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 증상은 지방,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동맥 혈관을 좁아지게 하고 탄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심장에 충분히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고 뇌경색뇌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동맥경화는 발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위험인자가 있다면 예방해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관리 방법입니다.

그러면 동맥경화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혈관이 막히게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니 이를 관리하고 예방하고자 한다면 콜레스테롤 생성을 유도하는 염증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동맥경화라고 한다면 혈관 내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뇌경색의 대표 원인이기도 하고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주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어 평소 관심을 기울이고 건강 관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최근 혈관 질환에 대해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동맥경화 증상에 대한 위험성까지 잘 알려져있습니다.
실제 건강검진을 통해 받는 뇌혈관 검사, MRI 등 이상 소견을 들은 뒤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부쩍 증가한 모습입니다.
혈관 속에 혈구나 혈액이 원활하게 흘러가야 하는데 혈관벽에 주로 콜레스테롤처럼 지질 덩어리, 찌꺼기들이 침착되면서부터 문제가 발생됩니다.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덩어리를 만들고 혈관벽에 찌꺼기 등의 물질이 쌓이면 동맥경화반이라고 하는 질환이 발생하는데 이게 점점 자라면서 덩어리가 커지게 되고 혈관은 점점 좁아지게 됩니다.
혈관이 좁아져 동맥경화반이 약해진 부위가 생겨 찢어지게 된다면 그곳은 혈관내 있는 혈소판, 섬유서처럼 여러가지 물질이 달라붙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혈전이라는 부분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혈전이 생기는게 아니고 혈전이 생기지 않는다 하더라도 동맥경화반이 커지게 되면 혈관이 상당히 좁아진 상태이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혈전으로 좁아진 혈관이 막히게 되면 뇌경색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더욱 위험한 경우 혈전이 혈액을 타고 흐르다 다른 곳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전이 떨어져 나가면서 뇌혈관을 막게 되면 뇌경색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관 위치에 따라, 개인에 따라 증상도 천차만별입니다.
또 초기엔 동맥경화 증상이 별다른 증상으로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혈관에 따라 각각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로 좁아지게 되면서 생겨나는 증상이고 대표적인게 가슴통증입니다.
이때는 일상에서 운동을 하고 계단을 올라갈때등산할때 심장에 부담을 주는 상황이 이어집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슴을 짓누르고 답답함, 쥐어짜는 느낌 등으로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동맥경화 증상으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심하게 아픈 느낌이 5분 이상 지속된다든지 일상에 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통증이 나타난다면 심근경색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심근경색이 발생되었을땐 빠르게 발견하지 못하면 심장이 손상되어 회복이 불가능할 수 있어 신속히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피가 흘러야 되는 길이 좁아지게 되면 혈액 흐름이 좋지 않게 되고 이런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혈압이 떨어지거나 탈수가 오게 되면 곧바로 뇌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 자기 관리를 더욱 신경써야 되고 금연금주, 혈당, 혈압 조절까지 반드시 필요합니다.
동맥경화 증상 관리를 위해 뉴로랩스 유비큐스 포뮬러를참고 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도움을 받고 싶거나 항산화 건강을 지키고 싶은분, 혈압 감소 필요성을 느끼는 분이라면 꼭 주목해보길 바랍니다. 건강기능식품 속에는 식약처 인증 6중 복합 기능성이 함유된 상태여서 코엔자임Q10, 홍국, 은행잎추출물, 바나바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바잎추출물은 코로솔산이 함유되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은행잎추출물은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홍국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습니다.
그리고 각종 부원료들도 함유되었고 식물성으로 구성되었기에 몸에 자극도 덜합니다.

특히 GMP 인증을 거쳤기에 믿을 수 있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하루 1 2정 적당량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한번 발생되면 평생 고생하며 걱정해야 되는
동맥경화 증상이기에 미리 현명한 대처 방안을 통해 관리해본다면 오랫동안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공한 콘텐츠이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