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6번의 반복된 실패…” 다이슨 창업자의 인생 담은 자서전 국내 출간

128

뛰어난 품질로 유명한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도 지금의 명성을 얻기까지 숱한 실패를 겪었다.

다이슨의 창업자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의 자서전 ‘제임스 다이슨: 5,126번의 실패에서 배운 삶’이 국내 출간됐다.

제임스 다이슨: 5,126번의 실패에서 배운 삶 / 다이슨

이번 자서전에는 제임스 다이슨이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혁신의 아이콘이 되기까지를 다뤘다. 예술을 사랑하며 자라온 유년 시절부터 영국 런던의 왕립 예술 학교에 입학해 디자인의 매력에 빠지게 된 청소년기, 그리고 대학 졸업 후 고속 상륙정인 시트럭 개발을 계기로 엔지니어링 세계에 입문하게 된 스토리를 담았다. 이어 1993년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한 진공청소기로 첫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숱한 실패의 경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책에서는 다이슨이 다수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대중에게 각인되고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는 일련의 과정들을 확인할 수 있다. 책 후반부에서는 농업과 교육 등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장된 제임스 다이슨의 관심사를 소개하며, 미래 세대를 향한 그의 열정과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고 엔지니어링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노력들을 엿볼 수 있다.

제임스 다이슨은 본 자서전에서 교육, 멘토링,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 현 시대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는 태도와 불굴의 기업가 정신에 대해 역설한다.

다이슨 창업자 제임스 다이슨 / 뉴스1

저자 제임스 다이슨은 “이 책이 젊은이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용기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디자인, 엔지니어링,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이들이 함께 모여 창의성을 발휘할 때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책 ‘제임스 다이슨: 5,126번의 실패에서 배운 삶’은 온라인 및 전국의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