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경을 다양한 각도로 조망할 수 있도록 펜타곤(오각형)으로 디자인된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단독주택
이탈리아 북부 브레사노네에 위치한 450㎡(136평) 크기의 이 집은 중년 부부와 10대가 된 세 명의 자녀를 위해 설계되었다.
가족 구성원들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으면서도 열린 공간을 지향하고 있는 이 집은 3개의 자녀 침실, 멀티룸, 로비, 욕실, 세탁실, 차고 겸 창고가 있는 1층과 거실, 주방, 식당, 벽난로가 있는 휴식 공간, 테라스, 마스터 침실, 현관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관을 기준으로 거실, 식당, 주방, 벽난로가 있는 휴식 공간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편안하고 안락한 가족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2층 공동생활공간은 견고한 목공 작업으로 완성한 천장이 특히 인상적이다.
넓은 테라스로 일상의 여유를 더하는 벽난로가 있는 휴식 공간은 전면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으로 사시사철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편안한 패브릭 소파와 라운드 티 테이블, 벽걸이 TV로 꾸며진 거실은 전체 공간과 조화로운 심플하고 모던한 거실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요리를 하면서도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대형 아일랜드가 설치된 오픈형 주방은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 세트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름다운 전망을 다양한 각도로 조망할 수 있는 대형 테라스는 가족들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최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잘 꾸며진 욕실과 드레스룸은 물론 전용 테라스까지 갖춘 마스터 침실은 호텔 스위트룸이 부럽지 않은 공간 구성으로 부부에게 만족스러운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계단으로 이어지는 1층에는 로비를 중심으로 세 아이들의 침실과 멀티룸, 욕실 등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을 위한 독립적인 생활공간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