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창고를 개조해 만든 아름다운 모던 하우스
중국 베이징 북쪽 만리장성 근처 산악 지대에 위치한 300㎡(91평) 크기의 이 집은 본채와 이어지는 별채 공간으로, 본채보다 낮은 지형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설계가 특히 돋보인다.
오랜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창고의 거친 돌벽을 그대로 보존해 특유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전용 욕실을 갖춘 4개의 침실, 테라스, 뜰, 차고,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한 실내에 석고, 목재, 철재로 디테일을 더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공동생활공간은 실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넓은 테라스 공간과 맞닿아 있는 공동생활공간은 거실, 주방, 식당이 시원하게 오픈되어 일상의 여유를 더한다.
한쪽 벽면을 둘러싸고 있는 목재 마감재와 난로로 공간의 포인트를 준 거실은 그레이 패브릭 소파, 레더 라운지체어, 각종 오브제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늑하고 편안한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테이블과 계단을 이용해 만든 블랙 벤치의 세련된 조합이 멋스러움을 더하는 식당의 경우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해 식사는 물론 티타임, 독서, 휴식 등 다양한 용도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대형 아일랜드 싱크대가 거실을 향해 설치된 오픈형 주방은 조리와 설거지와 같은 주방일을 하면서도 가족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새하얀 석고로 깔끔하게 마감된 벽면 뒤에 자리하고 있는 4개의 침실은 모두 각각의 전용 욕실을 갖추고 있어 침실 사용의 편리를 더하고 있다.
이 집 고유의 공간미를 상징하는 거친 돌벽과 노출 콘크리트, 석고 마감, 유광 바닥의 감각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침실은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심플하고 세련된 침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