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결혼한 지 3개월 차 프리랜서 디자이너입니다. 신혼이라 항상 짝꿍과 함께 지내고 있는데요. 다른 집과 다르게 저희 부부가 좋아하는 가구가 있어서 모든 공간에 배치를 했어요. 어떤 가구인지 공간을 소개하면서 보여드릴게요!
Before
저희 집은 강릉에 위치해있고, 방 2개의 화장실 1개의 구조입니다. 방 1개는 침실로, 다른 방은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신혼집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LH 임대주택 신혼부부 유형 신청을 받고 있어 결혼식 6개월 전에 신청했었고 예비 7번을 받았었습니다.
LH에서 도배, 장판을 새로 해주셔서 딱 깔끔한 집이었어요. 일단 마음에 드는 가구들을 다 스크랩해두고 하나씩 조합을 시작했어요. 포토샵으로 이미지 누끼 따서 어떤 조합이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고 구매해서 실제로 생각한 그림과 비슷하게 꾸며봤어요. 어떻게 꾸몄는지 거실 -> 침실 -> 드레스룸 순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Living room
입주 전, 거실을 스케치해 봤어요. 직접 그려서 구상해 보니 재밌더라고요.
TV가 없는 거실이라 빔을 구매했는데 감성 있는 거실을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단초점 빔이라서 멀리서 쏘는 게 아니라서 벽 가까이에 모듈 선반 위에 올려두고 사용해서 편리하고요. 밝을 때도 보이고 어두울 때는 화질이 더 좋아요. 티비처럼 채널도 다 이용 가능하고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모두 볼 수 있어서 영화관에 갈 필요가 없어졌어요.
Bed room
“나는 거울 박힌 화장대야!” 하는 느낌을 안 좋아해서 많이 찾아보았는데 무엇보다 예쁘고 화장대 기능과 책상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Dress room
드레스룸에 있는 작은 서재입니다. 저희 부부는 책상을 좋아해서 모든 공간에 테이블이 있어요.
책이 많은 편인데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서 책상 밑에 선반을 두어 책을 쌓아두었습니다. 독서대와 독서 등으로 드레스룸을 완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