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여의도 벚꽃축제에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영등포 여의도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가 ‘봄 소풍’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여의도 벚꽃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벚꽃길 쉼터’와 ‘피크닉존’을 설치해 시민들이 일상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하지만 축제 첫날, 중국 북부에서 발생한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보였다.
길거리에는 사진관, 화분 전시,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부스가 차려져 일부 시민이 축제를 즐겼다.
다음은 ‘2024년 여의도 벚꽃축제’ 관련 정보다.
기간: 2024년 3월 29일(금)부터 4월 2일(화)까지
장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뒤편 (여의서로 벚꽃길)
개막행사: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식
아트큐브: 전시부터 체험까지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예술 공간
봄꽃 스테이지: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
거리예술: 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예술 활동
푸드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맛있는 음식들
벚꽃길 쉼터 & 피크닉존: 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
요트투어: 서울 마리나 리조트와 함께하는 특별한 요트 체험
책 식당: 영등포구립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독서 공간
포토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촬영 공간
대중교통 권장: 축제 기간 중 여의서로는 차량 통행이 제한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주차장 정보: 자가용 이용 시 한강공원 3주차장 등 행사장 인근을 이용하거나 ‘모두의 주차장’ 앱을 통해 주변 주차장을 확인할 수 있다.
상호 : 또순이네
정보 : 또순이네는 지하철 9호선 5번 출구 선유고등학교 부근에 있다. 대표 메뉴는 등심, 토시살이며 또순이네 된장찌개도 소문난 메뉴다. 화로에 얹어서 끓여 먹는 된장찌개는 뚝배기에 내용물을 가득 채워 나온다. 단, 오후 2시까지만 된장찌개 식사가 가능하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당산 먹자골목도 있다. 또한, 인근에 양화한강공원, 선유도, 망원한강공원, 양화진 역사 공원 등 둘러볼 곳도 많다.
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6 오오1004빌딩
상호 : 그리츠(GREETS) 글래드호텔 여의도
정보 : 시그니처 메뉴는 속살 탱글탱글한 킹크랩과 잡내 없는 양갈비다. 뷔페 레스토랑인 그리츠의 대게는 꽉 찬 속살이 탱글탱글하고, 양갈비는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목초를 먹고 자란 양의 양 갈비를 특제소스로 밑간해 잡내가 전혀 나지 않는 동시에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
상호 : 63뷔페 파빌리온
정보 : 국내 최대 규모의 뷔페식 레스토랑으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 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500석의 좌석과 200여 가지 세계 각국의 요리 등 규모와 요리의 종류에서도 단연 국내 최대로 꼽힌다. 샐러드에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같은 즉석요리까지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 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