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곳은 24평의 아파트로, 지어진 지는 23년 정도 되었습니다. 방 3개 화장실 2개와 거실로 구성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지금은 리모델링을 진행하면서, 화장실 1개가 없어진 상태에요.
원래 저는 입주 전에 모든 공간을 제가 원하는 대로 리모델링을 할 계획이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미 애매하게 고쳐진 집들은 전부 패스했습니다. 마침내 아무것도 고쳐지지 않은 이 집을 만나, 계약하게 되었어요. 그 외에 이 집을 택한 가장 큰 이유는 주변에 넓은 공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 컨셉은?

화이트 & 우드 인테리어 예시
평소에도 인테리어 사진도 참 많이 찾아보곤 했어요. 또 예쁜 곳이 있으면 직접 사진을 찍어두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집 사진을 스크랩도 하며 지내곤 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그간 모아둔 자료들을 보니 거의 대부분이 화이트&우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집 인테리어 컨셉을 화이트 우드로 잡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았어요.
현관 BEFORE & AFTER







리모델링 전 베란다 옆 화장실 사진
그리고 이사 올 당시 가장 신기했던 공간이 하나 있었는데, 거실 베란다 옆에 있던 조그마한 화장실입니다. 현재는 이 공간을 철거하고 작은 펜트리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고민 끝에 주방 구조변경을 하자고 했어요. 후드 위치를 옮기고, 냉장고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깔끔한 주방이 되었어요!
냉장고가 생각보다 커서 주방을 조금 늘렸는데, 아무도 모를 만큼 티가 나지도 않고요. 사실 이것 때문에 바로 옆방 문틀이 그만큼 늘어났는데 사람들한테 말하면, 그제야 ‘아, 그래서 여기 문틀이 넓구나’하지 다들 모르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침실 BEFORE & AF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