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통 맛집 오늘’ 2029회 취재 연락처가 공개됐다. 이날은 ‘전설의 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나나랜드’ ‘골든타임히어로’ ‘생생현장’이 안방을 찾는다.
이 중 가장 큰 관심을 끈 건 ‘전설의 맛’ 코너다. 79년 전통 설렁탕&도가니무침이 예고됐기 때문이다. 이곳은 인천에 위치한 ‘삼강옥’으로 1946년부터 한 장소에서 설렁탕을 만들어왔다.
메뉴로는 ‘도가니탕’ ‘꼬리곰탕’ ‘설렁탕’ 등이 있으며, 쫄깃하고 씹는 맛이 좋은 고기와 국물이 맑고 깊은맛이 일품이다.
총 104명이 참여한 네이버 방문자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특별한 메뉴가 있어요” “양이 많아요” “혼밥하기 좋아요” “매장이 청결해요” “화장실이 깨끗해요” 등 반응이 쏟아졌다.
이어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에서는 가수 현숙이 충청남도 태안군을 찾는다. 이곳에서 갑오징어 불고기 전문점 ‘바다산성’과 육쪽마늘빵, 감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피노 카페’를 소개한다.
이 밖에도 ‘생생현장’에서는 1년에 딱 한 달 있는 산마늘 취재 현장이 방영된다. 또한 ‘나나랜드’에서는 도시 부부의 이중생활, ‘골든타임 히어로에서는 상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이야기가 전달된다.
이날 2tv 생생정보 맛집 방송은 KBS 이선영, 강승화, 이각경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은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까지 가득하다.
KBS2 ‘생생정보 맛집오늘’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35분 시청할 수 있다.
전설의 맛
<79년 전통 설렁탕&도가니무침>
▶삼강옥
인천광역시 중구 참외전로 158번길 1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가수 현숙의 충청남도 태안군>
▶바다산성 (갑오징어 불고기)
태안군 안면읍 방포1길 62-19
▶피노 카페 (육쪽마늘빵, 감태 커피)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84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