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양꽃박람회’ 입장료 할인과 가는 길, 기간, 일정, 불꽃놀이 등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26일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 광장에서는 개막식이 개최됐다.
이번 ‘고양꽃박람회’ 기간은 26일부터 5월 12일까지다. 장소는 ‘일산 호수공원’이며, 참가 규모는 30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 및 단체, 업체가 참여했다.
27일에 오후 6시 30분부터는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막축하쇼’가 펼쳐진다. 휴일 특별 공연 일정도 예정돼 있다. 28일에는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최종 6위에 오른 트로트 가수 별사랑이 출연한다.
‘고양꽃박람회’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매 판매 기간은 지난 19일까지였다. 현장 매표 입장권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어린이·청소년·경로 등 우대권은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024 고양꽃박람회’ 입장료 할인은 고양시민, 대중교통 이용객, 입장권 제휴처의 경우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국가유공자(본인), 의사상자(본인), 다문화가정, 국민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중증 장애인 등은 50% 할인받을 수 있다.
평일 유아 단체 인솔자(10명당 1인), 만 36개월 미만(유료 입장 보호자 1인당 1인)은 고양꽃박람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단, 무료입장 대상의 경우 증빙서류 지참하여 현장 매표소에서 제시해야 한다.
‘고양꽃박람회’ 가는 길은 대중교통(지하철) 이용 시 주엽역 3번 출구에서 일산 호수공원(노래하는 분수대) 방향으로 직진하면 된다.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정발산역 1번 출구에서 하차할 경우 일산 호수공원 방향으로 10분가량 직진하면 된다.
자차 이용 시 평일에는 임시1주차장, 임시2주차장, 협력주차장(가로수길·원마운트 상가)을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임시3주차장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이용 시 ‘고양국제꽃박람회 임시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다만 안전하고 쾌적한 차 없는 박람회와 입장권 할인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주요 행사로는 야외 화훼 전시, 실내 화훼 전시, 고양플라워그랑프리, 고양국제꽃어워드쇼, 고양국제꽃포럼, 공연 및 이벤트, 고양플라워마켓 등이 있다. 주변관광지는 일산 호수공원, 킨텍스, 원마운트,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등 즐길 거리가 있다.
- “남자들의 로망…” 운전 질 200% 올려줄 가성비 차량용품
- “합성 아닙니다” 40대 운전자가 몰던 5톤 화물차가 전도됐다
- ‘구미 중앙시장 낭만 야시장’ 개막식 공연 라인업…진짜 대박이다
- 홍준표 “축협 전력 강화위원장, 정몽규 회장과 같이 나가야”
- 김정은 이번엔 도요타…“SUV 6대 끌고 대북제재 농락”